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2019 스타벅스 다이어리 옐로 하프-데일리!
    Review/Culture & Pop 2018. 12. 6. 03:32
    반응형



    스타벅스 노랑 다이어리입니당 +_+ 이 녀석은 데일리 기반의 다이어리입니다, 사이즈가 좀 더 큰 네이비 색상이 완연한 데일리 기반이고 이 노랑색 다이어리는 사이즈를 조금 줄이고 페이지 구성에 살짝 변화를 준 다이어리예요, 프리퀀시를 모으지 않아도 별도 구매할 수 있는 인기가 좋은 다이어리입니다.






    발랄한 느낌의 전면/후면 모습입니당 ^^ 개인적으론 요번에 겨자색 가까운 이 노랑이가 참 예쁘게 나온 것 같아요 ㅎㅎㅎ



    호불호가 많이 갈리는 이번 디자인.. 10 꼬르소 코모가 디자인했는데 개인적으로는 캐주얼한 분위기보단 재작년 정도 디자인이 (몰스킨 & 스벅 디자인) 더 좋았던 것 같아요 ㅎㅎ



    옆면엔 살짝 엠보싱 처리된 스벅 로고가 있어요, 요건 노랑색 플래너와 분위기가 은은하게 잘 먹혀 들어간 것 같아요! 예쁘네욤~



    열어보면 연락처를 적는 란이 있어요, 여느 스벅 플래너 구성이랑 다를게 없어요, 그런데 정말 저기 연락처 같은거 적어두면 찾아 줄까요? +_+?



    몰스킨의 만듦새는 정말 좋은 편에 속하죠, 페이퍼가 얇아서 조금 애매할 순 있어도 활짝 펼쳐도 탄탄한 만듦새를 자랑 합니당, 마루 양장제본 형태예요~



    Exclusively Made for You! ...는 그냥 매년 있는 이벤트 상품인걸요.. -.-;;



    넘기면 등장하는 2019년 캘린더. 플래너 사이즈가 작기 때문에 이 페이지도 글자가 작답니다.



    그리고 드디어 등장하는 난해한 ㅎㅎㅎ 그림들! 요게 참 겉표지 디자인 만큼 호불호가 많이 갈리더라구요! 일러스트는 다이어리 5종 모두 같은 듯 합니당.



    플래너 첫 장은 내년 2019년 1월 부터 시작해요, 커피빈의 경우 올해 2018년 12월 부터 사용할 수 있게 되어 있는데 요번 스벅의 경우 내년부터 사용하도록 되어 있네요. 스타벅스도 작년 다이어리까진 전 해의 12월 달력을 담아줬었는데 올해 다이어리부터는 (그러니까 2017년 다이어리죠) 칼같이 1월 부터 시작하도록 제작 방침이 바뀐 것 같아요. 살짝 아쉽네요.



    이렇게 월 구성 페이지가 다 끝나면 또 일러스트가 등장합니다~



    그리고 나오는 데일리 페이지들... 이 노랭이는 하프-데일리, 말 그대로 1일 1페이지를 반으로 나눈 구성이라 한 면에 이틀치를 기록하도록 구성돼 있어요, 완전히 펼치면 나흘치 기록을 한눈에 볼 수 있죠.



    하루 분량 메모를 적을 수 있는데.. 플래서 사이즈도 그렇고 칸 수가 아주 많지는 않아서 매일 매일 기록할게 많다면 이 책 보단 남색 데일리 플래너가 더 맞을 수 있습니다. ^^ 맨 아래엔 해당 일의 날씨와 온도도 적을 수 있게 귀여운 아이콘도 달렸어요~



    넘나 귀여운 아이콘!! >_< ㅎㅎㅎ



    그리고 그 오른쪽엔 그 주가 몇째 주인지 표시도 해놨어요, 요거 업무땐 꽤 쓸모가 많을 거예요.



    이것도 북마크 리본이 두가닥 달려있어요, 구분하는데 편리하겠죠? 색상은 노랑과 빨강. 노랑색이 밝아서 예뻐 보여요 ㅎㅎ



    데일리 페이지가 끝나는 쪽. 내후년 1월 1일이 추가로 프린트되어 있네요, 옆에는 그냥 백지 처리해 버렸어요.



    그리고 또 등장하는 일러스트 ㅎㅎㅎ 자꾸 보다보니 컬러풀한 느낌이 좋게 보이네요!? @_@



    종이 두께는 역시 얇은 편이라 내지가 비쳐요;ㅁ;



    그리고 이 다음부턴 점자 페이지와 완전 프리 노트가 나와요 - 이 구성으로 보면 일별로 적을 건 많지 않고 날에 구애 받지 않는 글을 많이 적는 경우 유용할 듯 하죠? 페이지 양은 네이비 데일리나 이 옐로 하프-데일리나 같아요 (368 페이지). 아 그리고 네이비 데일리 플래너엔 저 무지 구성은 없고 점자 페이지만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참고 하세욤!



    페이지 마지막에도 등장하는 ㅎㅎㅎ 난해한 일러스트 모듬! 보다보니 정이 가요 ㅋㅋㅋ



    이번 다이어리 기획/디자인/제작한 분들이라네요, 솔직히 올해 스벅 다이어리는 살짝 실망했는데 내년엔 더 좋게 나오길 한번 기대해 봅니다.



    안쪽 포켓엔 쿠폰과 시리얼 넘버가 적힌 스티커, 그리고 몰스킨 설명서가 담겨 있어요, 요 사진은 레드 위클리 플래너를 참고 하셔요~ ^^




    2019 스타벅스 다이어리 옐로 하프-데일리! 발랄한 색감과 한손에 쏙 들어오는 폼팩터와 무게감, 파지감, 제본 상태 등은 다 좋은데 디자인 호불호가 심하다는 단점이 있는 올해 스벅 다이어리입니다. 캐주얼하게 쓰기엔 무난하다고 생각되는데... 어떨까요, 이번 플래너가 전체적으로 너무 여성향으로 만들어진 느낌이 있어서 남자분들이 고르기에 불편함?이 있을지도 모르겠다는 생각도 들었어요, 일러스트로 꾸밈을 많이 주기보단 심플하면서도 고급지게 만들 수도 있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이 자꾸 들었습니다..



    대안으론 이번에 나온 커피빈 그레이 다이어리라던지 투썸의 모나미 콜래보 플래너도 좋을 것 같아요. 두 상품 모두 메인이 되는 다이어리를 제외하고 추가 플래너나 메모 패드등을 덤으로 더 끼워주고 있는데, 디자인도 디자인이지만 구성이 스벅보다 알차서 좋다고 생각되네욤! +_+


    아래는 올해 커피빈 다이어리 리뷰 페이지 링크예요, 참고하셔요~ +_+



    참고로 아래는 이번 투썸 다이어리 리뷰 블로그인데 사진을 예쁘게 찍으신 것 같아 링크 걸어 둡니당!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 / Posts by creas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