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분류 전체보기

삼성, 소비자와 싸움하길 바라나? (논란이 된 광고 게시 전과 후의 갤럭시 스토어 첫 페이지 모습. 참고로 갤럭시 Z 폴드 시리즈에선 이보다 더 큰 화면과 영역으로 광고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일종의 테스트인걸까요? 아니면 더 심한 경우를 실행해 반발하면 그보다 조금 낮은 급으로 어그로를 세팅해 덜 심한 정도로 소비자들의 간을 보려는 걸까요? 삼성 안드로이드 기본 날씨앱에선 조금 사그라드는 것 같더니 다시 광고 계속 달고 있는데, 이번엔 그보다 더 심한 정도의 대형 광고를 소비자의 동의 없이 송출되는 사태가 발생했는데요. 대상이 된 앱은 삼성의 기본앱 중 하나인 갤럭시 스토어인데요, 이 상단부분이 추천 게임/앱 등을 위한 광고 영역이며 앞으로도 이런 시도가 계속 있을 것이라는 걸 암시하는 것 같은 담당자의 공식 입장이 있었습니다. 현재.. 더보기
삼성 갤럭시 버즈 라이브 - 오픈 갤럭시 버즈 라이브 지금 열어볼께요~ +_+ 포스팅 : 갤럭시 버즈 라이브 상자.. 작은 정사각형의 상자에 고이 담겨 옵니다 ㅎㅎ 버즈와 버즈+는 살짝 꽉차는 디자인이었는데 이번 버즈 라이브는 미니멀한 느낌이 확 다가옵니다. 제 모델은 브론즈라 색상도 브론즈 색이 입혀져 있어요. 하얀색은 하얀 버즈 라이브가, 검은색은 까만 콩이 새겨있습니다. :) 뒷면은 상대적으로 꽉찬 느낌이죠 - 안내문이나 설명서가 많이 짧기 때문에 이런 식으로 제품 설명을 할당했어요. 기본 5시간 사용은 (노캔 ON) 보장하기에.. 기본 버즈나 일반 TW 이어폰 사용자에겐 나쁘지 않은 사용 시간입니다. 케이스가 작아도 최대 21시간 충전해 가며 사용할 수 있어 유용해요. 내장 마이크가 각 3개 입니다, 하나는 귀 안에 접촉되고 다른.. 더보기
추석 연휴, 정부24 이용 주의하세요~ - 9월29일(화) 오후 8시~10월5일(일) 자정(0시)까지 서비스 중단 예정 - 이번 추석 연휴기간 동안 주민등록 정보시스템을 업데이트하는 사업을 하나 봅니다 - 정부24의 주민등록 관련된 서비스가 10월 4일까지 중지된다고 하니 관련 민원 서비스를 받아 보셔야 하는 분들은 미리 서두르시길 바래요. 영향 받는 서비스 내역은 아래 정부24 안내 페이지를 참고 하시길 바랍니다. 참고로 온라인 사이트 뿐만 아니라 무인 민원발급기 서비스도 중단될 예정입니다. 사이트 : 추석 연휴기간 주민등록 민원 서비스 중단 안내 시스템 전환 작업을 한다고 하는데 보안과 정보 기술 환경 업데이트가 필요해 시간이 오래 걸리는 듯 하네요. 이번 추석 이후 개통하는 부분은 1단계라고 하며, 앞으로 3단계까지 사업을 진행한다고 하.. 더보기
에스티 로더 X 윤아 화보 공개 소녀시대 윤아가 에스티 로더의 아시아 모델로 선정되었다고 하죠, 이번에 광고 영상과 함께 화보를 공개했어요! +_+ 고급스런 실크 느낌의 그녀! 파란색이 정말 잘 어울리는 그녀! >0 더보기
갤럭시 S20 FE 스펙 & 이미지 유출 갤럭시 S20 FE 스펙이 유출되었습니다 - 준고급형 클라스 최고 모델로 등극하지 않을까 하네요! +_+ 사이즈 : 159.8 x 74.5 x 8.4mm, 190g디스플레이 : 6.5" FHD+(2400x1080) 플랫 수퍼 AMOLED 120Hz 지원고릴라 글래스 3 AP : 4G 엑시노스 990 / 5G 스냅드래곤 865RAM/Storage : 6GB/128GB, UFS 3.1, 마이크로SD 카드 지원OS : 안드로이드10, One-UI 2.5 카메라 : 광학 3배줌 x 디지털 10배 줌을 지원, 최대 30배 줌 활용12MP 광각, f/1.8, 26mm, 1.8µm, 1/1.76", Dual PX PDAF, OIS8MP 3배 줌, f/2.0, 73mm, 1.0µm, 1/4.5", PDAF, OIS12.. 더보기
삼성전자 인도, 신규 갤럭시F 시리즈 공개 예정! 결국 갤럭시 F 네이밍은 보급형 모델로 넘어가게 되었네요! 인도쪽 갤럭시M 시리즈 기기와 흡사한 기기로 나올 예정입니다. F는 FullOn에서 F를 따왔다고 하는데... 예전에 인도에 갤럭시 On 시리즈가 있었는데 이것과 관계가 있는지(후속기라던가) 모르겠네요. 포스팅 : 삼성, 인디아 특화 서비스 개시 여러 루머로 갤럭시 F 라는 시리즈는 고가/프리미엄에 붙는 네이밍이라는 인식이 강했는데 - 대표적으로 폴더블 스마트폰 시리즈가 F라는 소문이 많았는데 종국엔 Z가 되었죠, 삼성쪽에선 공식적으로 갤럭시F 라는 네이밍을 언급한 적은 없는 걸로 알고 있어요 - 결국 저가형 네이밍으로 붙었네요. 이 갤럭시 F 시리즈가 인디아 지역 특화 모델인지도 아직은 알 수 없습니다. 더보기
갤럭시 버즈 라이브 & 버즈+ 크래들 펌웨어 업데이트 갤럭시 TW 무선 이어폰을 사용하면서 무선 충전 관련으로 됐다 안됐다 한다던가, 장시간 충전 패드에 올려놔도 계속 [충전중] 상태에 머물러있다던가, 분명 충전했는데 사용한지 얼마 안지나 방전된다던가 한쪽만 충전이 안돼있거나 하는 증상을 겪으신 분 계신가요? 해당 증상은 유선은 포함되지 않고 무선 충전 시 (정품 or Qi 호환 기기 사용) 간혈적 혹은 자주 나타나는 현상으로 많은 사용자들이 이같은 현상을 호소하고 그랬는데 삼성측에서 조사해 보니 빠진 부분이 있는 걸로 나와 관련 부분을 보충했다고 합니다. 대상 기기는 갤럭시 버즈+와 버즈 라이브 두 기종만이고 (갤럭시 버즈는 해당 사항 없어요), 개별 업데이트는 불가능하며 센터에서만 업데이트 진행이 가능해서 날을 잡아 내방하셔야 합니다. 센터 운영시간 :.. 더보기
아이린 & 찬열, 프라다 앰버서더 선정! 레드벨벳의 아이린이 우리나라 프라다 대표 앰버서더로 선정되었다고 합니다! 보그 코리아와 함께 촬영한 화보가 공개되었습니다. 아이린의 키워드는 초현실주의적 글래머! +_+ 강렬한 색체와 매칭한 액세서리가 참 잘어울리네요! 부드러운 이미지 보다 센언니 느낌이 더 잘 받는 것 같은 그녀.. ㅎㅎ 찬열 또한 프라다 앰버서더로 발탁되었다고 하죠 :) 그의 키워드 또한 초현실주의적 클래식이라고 하는데.. 클래식한 고전적인 멋이 느껴지지만 한편으론 이세상 잘생김이 아닌;ㅁ; 멋진 모습이 키워드랑 잘 어울린다 생각이 들어요! ㄷㄷ 아이린의 움짤도 올려 봅니당 ㅎㅎ 기사 : 레드벨벳 아이린, 프라다 앰버서더 발탁.."매혹적" 한편 아이린은 레드벨벳 슬기와 함께 그룹 첫 유닛 '아이린&슬기'를 결성해 선보인 '몬스터'(M.. 더보기
삼성 갤럭시 버즈 라이브 매뉴얼 갤럭시 버즈 라이브의 한글 매뉴얼 입니다. 삼성 기기와 페어링/삼성 외 안드로이드와 페어링에 대한 설명은 나와있는데 아이폰 연결에 대해선 너무 부실하게 넘어가네요;ㅁ; 앱스토어에서 Galaxy Buds 앱을 다운 받으시거나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하면 버즈 라이브가 등록돼 나오며, 그걸 선택하면 아이폰에서도 버즈 라이브+ANC를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그나저나 터치 조작이 실제로 기존 버즈/버즈+ 보다 힘들어졌어요 ㅜㅜ 적응의 문제는 아닌듯... ㅜㅜ 더보기
삼성 갤럭시 버즈 라이브 - 사용기 지금까지 없었던 형태의 이어폰이죠, 갤럭시 버즈 라이브, 코드 네임은 갤럭시 빈, 강낭콩입니다. ^^ 개인적으로 처음 알려졌을때 부터 정말 기대했고 궁금했던 녀석인데 이제서야 받았습니당 ㅎㅎ 이번 포스팅에선 1주일 남짓 사용하면서 인상깊었던 점들을 적어 볼까 합니다. ::: 착용은 어떻게? 당황스럽네? 콩모양의 유닛은 착용방법도 신기하지만 귀에 맞춤형 같은 느낌이여서 이게 단점으로도 작용합니다. 공식 착용 방법입니다. 귀 모양에 너무 의존하는 디자인이여서 개인차가 있어 잘 맞춰야 한다는 점이 있는데... 이렇게 잘 맞는 분은 버즈 라이브에 있어선 황금귀랄까요 ㅎㅎ 귀에 안맞아서 안으로 깊게 넣으면 마이크가 닫혀 통화 품질 하락으로 이어지고, 권장 착용 방식이 맞으면 소리와 통품 두마리 토끼를 다 잡을 수.. 더보기
삼성·SK하이닉스·LGD, 미 상무부 화웨이 수출 허가 요청 삼성전자와 삼성디스플레이, SK하이닉스가 미 상무부에 화웨이 수출 허가 요청을 했다고 하네요. 그리고 오늘은 LG디스플레이도 화웨이 수출 허가 요청을 했다고 합니다. 9월 15일 부터 미국 기술이 사용된 부품/제품/반도체 등을 중국 화웨이에 공급하려면 미국 상무부에 허가를 받아야 하는데 절차에 따라 미국에 신청한 걸로 보입니다. 물론 허가는 거부될 듯 합니다;ㅁ; 이들 기업이 중국 시장을 포기할 수 없어서.. 라기 보단 사드 사태때를 교훈삼아 그같은 사태를 방지하고자 미리 작업하는 느낌이 들어요 - '우린 이렇게 노력했다, 우리도 팔고 싶다, 근데 안된다' 라는 명분 쌓기랄까요? LG같은 경우는 디스플레이 관련 공장이 중국에 여전히 많이 있어서 산업 보호를 위해서라도 어쩔 수 없는 선택이었던 것 같네요... 더보기
태연 X 루이비통 W 10월호 화보 공개 태연의 루이비통 화보! +_+ 시크하고 고급스런 느낌에, 도시적인 감성이 폴폴 나는 태연 화보입니다! 더불어 서늘한 냉미녀 느낌도 들죠? 화보는 더블유(W) 10월호에 공개 예정이며, 온라인을 통해 선공개 되었습니당. 이번에 피처링한 루이비통 백은 각각 포쉐트 메티스(POCHETTE MÉTIS), 네오노에(NÉONOÉ), 부아뜨 샤포 수플(BOITE CHAPEAU SOUPLE) 이라고 해요 - 루이비통 모노그램 패턴이 음악으로 새겨진 앙프렝뜨 가죽으로 만들었다고 합니다. 진청의 부아뜨 샤포 수플백... 우아 요거 취향저격이예요~ 가장 맘에 드는 화보라면 가장 마지막 카고에 앉아있는 그녀.. 심쿵이예요~ ㄷㄷㄷ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