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 컬럼/푸드 비즈

스타벅스 배달 서비스 호황, 온라인 몰 주문도 호황! 스타벅스의 배달 전용 매장이 지난달 말에 열었습니다. 현재는 배달 테스트 형태로 역삼동 한 곳을 운영하고 있으며 추가로 12월 중 스탈릿대치점을 하나 더 추가해 시범 운영을 할 예정인데 이와 더불어 온라인샵도 강화하고 있습니다 - 배달 주문은 스타벅스 모바일앱을 통해서만 가능하며 배달은 대행 스타트업 업체인 '바로고'에서 진행한다고 합니다. 온라인 몰은 SSG닷컴을 통해 운영중입니다. 배달은 최소 주문 비용 15,000원에 배달료 3,000원이 별도 청구된다고 하는데요.. 현재는 역삼동이마트 배달 전용 지점을 중심으로 1.5km 이내 거리에서만 주문 배달이 가능하며 품질 유지를 위해 따로 선별한 음료와 푸드, MD만 주문/구매 가능 합니다. 그래도 음료만 해도 60여가지에 음식도 40여종이나 되니 여럿 .. 더보기
맥심 X 유니버셜 에디션 출시! 겨울 시즌 한정판...은 아닌 것 같고 ㅎㅎ 어쨌든 맥심과 유니버셜 스튜디오 영화 콘텐츠 콜래보레이션 상품이 출시되었어요. 맥심 믹스 커피 제품은 맥심 모카골드 마일드와 맥심 모카골드 라이트, 맥심 모카골드 심플라떼 그리고 맥심 화이트골드 등 4가지 제품으로 구성됩니다! 이번 콜래보레이션은 카카오프렌즈, 키티, 무민에 이어 네번째 브랜드 콜래보레이션으로 유니버셜의 꾸준히 사랑받아온 영화들을 대상으로 하고 있습니다 - 영화는 '백 투더 퓨처', '죠스', '쥬라기공원' 세 편이네요. :) 제품 구성은 200개 들이 (심플라떼는 160개 들이) 박스 상품 구매시 제공되며 온라인/오프라인 구매가 가능합니다. 변온 머그 (뜨거운 음료를 담아 잔의 온도가 올라가면 숨어있던 그림이 나타납니다!) 각 3종, 또는 텀.. 더보기
맥심 X 백 투 더 퓨처 콜래보레이션 굿즈 출시 예정? 무려 '빽 투더 퓨처'와의 콜래보 굿즈네요! +_+ 생각치도 못했던 콜래보! 과연 어떤 구성일지 정말 궁금해 지네요?? 텀블러 아님 로고 새겨진 머그? 출시일은 11월 19일. 그런데 벌써부터 되팔이들이 좀 걸리네요;ㅁ; 더보기
스타벅스도 배달 서비스 추가하나? 9월 말부터 소문이 구체화되는 듯 하네요,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한 매출 감소 등 환경 변화도 영향을 주는 걸로 보입니다. 비대면 서비스가 트렌드인데다.. 코로나 사태가 진정된다고 해도 이렇게 한번 변동/발전한 서비스는 앞으로도 계속 유지될 것으로 보이는데, 스벅의 경우 아예 이번 기회에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고민할지도요. 일단 자체 앱의 강력한 지원이 큰 장점이기도 한 스벅은 만약 배달 서비스를 도입한다면 별개 앱이 아닌 이 자체앱을 통해 시행할 것이라고 알려졌습니다, 그러면 아무래도 타사대비 중개 수수료 문제 등에서 유리한 고지를 잡는 셈이죠. 앱의 발빠른 업데이트와 꾸준한 시도 또한 타사 대비 비교되는 부분이여서 실제 도입한다하면 꽤 스무스하게 적용될지도 모릅니다.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감소된 오.. 더보기
제니's 픽! 에어 베이크드! 광고가 더 핫한 신상! 에어베이크드 X 제니! +_+ 삼성의 KT 버전 갤럭시 S20에선 레드 제니였는데 이번엔 블랙 제니네요~ >_ 더보기
아이유 빙그레 우유 화보~ 빙그레우스 왕국의 크라운을 물려받은 아이유? ㅎㅎ 6월 부터 빙그레의 새 얼굴이 된 아이유입니다! 그녀가 새로 공개한 화보 몇 장 담아보았어요 :) 노란색이 정말 잘 어울리는 그녀! 지금 음료계의 핫 스타로 인기가 많은 아이유라고 하죠, 빙그레우스 더 마시스가 평소 팬이라고 하는데 여왕처럼 모셔야 하지 않으려나요 ㅋㅋ 뜯먹 후 바나나맛우유🥛 한 모금의 달콤함을 온몸으로 표현하는 아이유 순간 포착!📸https://t.co/h7L3IUUbys— 아이유(IU) 공식 트위터 (@_IUofficial) July 3, 2020 더보기
CJ, 뚜레쥬르 매각하나? 사진은 2017년 2월 인도네시아의 수라바야(Surabaya) 주안다국제공항(Juanda International Airport)에 입점한 뚜레쥬르 매장 모습이라고 합니다. CJ푸드빌의 뚜레쥬르 사업 부문 매각 관련 소식이 있었는데, CJ푸드빌과 CJ그룹이 사실무근이라고 재반박한 상황이네요. 매각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비슷한 상황이 2개월 전에도 있었고... (이때는 외식 브랜드를 전부 매각한다는 소문이었죠) 사실 그때 한번 말고도 주기적으로 비슷한 매각 소식이 올라왔다 사라지고 있는 듯 해요; 포스팅 : CJ, 외식브랜드는 포기할 것? 이번 소식은 CJ 산하 제과 브랜드인 뚜레쥬르 매각설이었는데요, 기사에 따르면 작년부터 계속 알아보고 있는 상황이었고 기업보단 PEF, 즉 사모투자펀드쪽을 원 알아보고 .. 더보기
커피 전성시대는 계속된다~ 이젠 노포까지! 스타벅스가 일으킨 프랜차이즈 커피 열풍이 이제 음식점으로 본격 확장하는 느낌이예요 - 단순히 자판기나 간단한 전자동 머신을 두는 수준이 아닌, 실제 카페같은 공간을 가게 내부, 혹은 바로 인근에 확장 개념으로 오픈하고 있다 하네요. "밥 먹고 먼데 가지말고 그냥 편하게 바로 옆에 가서 더 얘기하고 가~~" 뭐 이런 느낌이랄까요 ㅎㅎㅎ 저라도 커피가 맛있다면 먼데 안가고 옆에서 같이 해결할 의향이 있네요 - 이동도 짧아져 시간도 벌고, 밥 먹고나서 살짝 더 얘기할 시간도 가지고.. 물론 특정 프랜차이즈의 쿠폰이나 특정 서비스 혜택을 받을 수 없다는 점은 있지만 가격이점이랑 그 카페만의 특색이 있을테니 나쁘지만은 않은 듯 해요. 식사 후 커피 한잔, 밥값과 맞먹는 커피 한잔이 예전엔 과소비 논란을 불러오기도.. 더보기
맥심의 커피믹스 레트로 에디션 한정판 출시 예정! 4월 16일 0시에 11번가 등 오픈 마켓에서 판매 들어간다고 해요, 이마트와 이마트몰에서도 판매 예정인데 이쪽에선 아침 10시 정도라고 하네요. 이번 레트로 에디-숀 구성은 ㅎㅎ 머그X2 또는 보온병 둘 중 택일입니당 - 레트로 머그 셑-트와 보온병 셑-트! ㅎㅎ 머그 세트는 맥심 레트로 머그가 2개 들었어요, 사이좋게 커플용으로 깜찍한 사이즈로 준비해줬네욤 ㅎㅎㅎ 용량은 260ml, 제조는 역시 중국. 보온병은 실제 사용하는 사람이 있을까 생각이 들지만 ㅋㅋㅋㅋ 어쨌든 용량은 450ml이며 (원래 보온병이 크기 대비 용량이 좀 적게 책정되곤 하죠), 중국 제조입니다. 바디는 내부는 스뎅인데 겉은 폴리 프로필렌 재질입니다, 캡도 마찬가지. 세트에 들어있는 커피 종류는 50개 들이 '오리지날 커피믹스',.. 더보기
2020 삼다수 모델은 아이유!? 삼다수, 저도 그렇지만 많은 분들이 사랑하는 생수 브랜드중 하나죠~ 가격이 조금 더 비싸고 사업권을 두고 잡음이 많이 나는 편이지만 물 맛도 좋고 인지도도 좋아 자주 애용합니다 ㅎㅎ 이번 2020 삼다수 모델이 아이유를 가리키는 것 같아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이미 그녀는 참이슬, 소니코리아, 구찌, 그날엔, LG생건의 CNP차앤박화장품, 제이에스티나, 게임 서든어택, 베디베로 등의 모델로 활동중인데 (많이 바쁘네요 ㅜㅜ) 삼다수 모델도 되면 술장사에 물장사도 하는 셈인건가요 ㅎㅎ 아이유는 2018년 부터는 롯데의 몽셸과 가나초콜릿 모델도 하고있죠 (2020년엔??), 뉴발란스도 이 당시 뮤즈로 활동했었는데 연장된건지는 불명입니다. 사진 속 3개 힌트를 종합하면 역시 아이유라는 답이 나오네.. 더보기
CJ, 외식브랜드는 포기할 것? 투자은행 업계발 소식인데 CJ측에선 부인하고 있네요, 이것도 이전 기사처럼 사실이 아닐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_+ 포스팅 : CJ, CGV 지분 매각설 부인, '매각 않는다' CJ가 자사 외식 브랜드를 모두 정리할 것이라는 소식이 있습니다 - CJ푸드빌과 CJ제일제당 산하 다이닝 브랜드들 모두를 접을 것이라고 합니다. 일단 물망에 오른 리스트만 해도 빕스, 계절밥상, 제일제면소 포함 푸드빌의 전체 브랜드와 몽중헌, 덕후선생, 소설한남 등 제일제당 외식사업총괄 산하 브랜드들이 포함됩니다. 현재 CJ푸드빌은 4년 연속 적자를 기록하고 있는데, 이미 재작년 가장 잘나가던 브랜드였던 투썸을 독립시킨 예가 있습니다. 포스팅 : 투썸플레이스, CJ로부터 100% 독립 예정 이번엔 제과업계 2위라고 하는 뚜레쥬르.. 더보기
아이유, 다시 참이슬 뮤즈로! 하이트진로의 새 얼굴이 다시 아이유로 돌아옵니다! 2014년 부터 2018년 까지 근 5년 동안 뮤즈로 활동했던 아이유 대신 참이슬의 새얼굴로 올라섰던 아이린이 빠지고 이번 2020년부터 다시 아이유가 선정되었다고 하는데요, 이는 유례없는 일이라고 많이들 신기해하고 축하해주고 있네요. :) 포스팅 : - 아이유는 여전히 참이슬 전속모델 (2018년 초) - 참이슬 모델이 바뀌었어요 (2018년 말) 당시 하이트진로는 아이유에게 헌정 영상 및 감사패를 전달해줬는데 년 수로는 2년 만에 참이슬 모델로 복귀하는 셈입니다 (2019년 뮤즈는 아이린). '이슬같이 깨끗한 다음날'은 영상일지, 화보일지 궁금하네요, 이 캠페인은 오는 봄부터 진행된다고 합니다. 기사 : 아이유, 다시 참이슬 모델됐다..첫 재발탁 사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