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제니's 픽! 에어 베이크드! 광고가 더 핫한 신상!
    뉴스 & 컬럼/푸드 비즈 2020. 7. 15. 04:34
    반응형


    에어베이크드 X 제니! +_+ 삼성의 KT 버전 갤럭시 S20에선 레드 제니였는데 이번엔 블랙 제니네요~ >_<



    에어 베이크드, Air Baked, 말 그대로 공기로 구웠다는 뜻이죠 - 에어 프라이 개념으로 만든 듯 하죠, 특수 제작 오븐에서 열풍으로 구워낸 과자라네요! 덕분에 기름기 없이 담백하면서 깔끔하고 바삭한 식감까지 유지한 감자 칩 상품입니당, 기름기를 쫙 뺐으니 지방 함유량도 통상 감자칩 상품 대비 60% 이상 낮은 편이라고 하구요.





    제니의 고급스런 이미지가 상품 이미지에도 큰 도움이 됐겠지만 제품 본연의 맛과 기획이 (=과자도 건강식이라는 오랜 모멘텀) 더욱 인기를 끌게 한 요인이 아닐까 생각이 드네요, 그럼에도 건강 보단 역시 차별화된 '맛'이 주요 성공 요인이라고 분석하고 있네요.


    상품은 롯데제과라 썩 마음에 들진 않는데 몽쉘과 가나 초콜릿 모델은 아이유를 기용한 것 같이 확실히 선점하는 능력도 큰 기업이라고 생각듭니다!



    롯데제과측 입장은 이 에어 베이크드 상품은 기존엔 없던 상품이라 (새 카테고리라고...) 모델 선정에 신경을 많이 썼다고 하네요, 그걸로 단번에 인지도와 인기를 끌어 올릴 셈이었겠죠, 정말 기업 호불호를 떠나 마케팅의 성공의 예로 보여져 공부해 두면 좋을 법한 사례라고 생각 들어요.


    롯데제과에 따르면 지난 6월 출시한 이 신제품이 지금 한달 기간 사이에 25억의 매출고를 올렸다고 합니다, 식품 업계에선 10억만 넘어도 대박 상품이라고 평가한다고 하는데 이건 정말 대단한 기록이라고 할 수 있겠죠.



    조만간 예전 해태 허니버터칩의 예처럼 이것만 팔리다 아류작들 쏟아져 나오는 진풍경을 보게될 듯 합니다 ㅎㅎ 그러고보니 이 허니버터칩, 기름져서 금방 물린다는 평가가 많이 있었죠, 그럼에도 당시엔 마약같은 단짠에 매료돼(...) 헤어나오지들 못했었죠. 뭐, 지금도 이 과자는 여전히 해태의 인기 품목이기도 하고, 예전의 대인기는 아니여도 운 좋게 스테디 셀러로 남아있어 다행이지 싶네요.



    과연 이 에어 베이크드 브랜드의 운명도 허니버터나 자사의 꼬깔콘처럼 홀로서기가 가능할지 그 귀추가 주목됩니다. +_+





    롯데제과는 ‘에어 베이크드’의 인기 비결에 대해 건강을 고려하면서도 스낵 본연의 맛을 살렸기 때문이라고 봤다. 트렌드 예측시스템 '엘시아' 분석에 따르면 최근 소비자들은 건강한 콘셉트의 제품을 찾기보다는 맛에 더 집중하는 경향을 보였다. 건강한 제품을 찾는 경향이 늘어났지만 결국 맛있으면서도 건강한 먹거리를 찾는다는 점을 시사한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 / Posts by creas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