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삼성 갤럭시 vs 애플 아이폰, 라인업 정리
    뉴스 & 컬럼/모바일 2011. 10. 4. 04:19
    반응형


    지금까지 소문으로 나돌던 아이폰 모델과 그에 맞서는 삼성의 갤럭시 라인업을 한번 정리해 봤습니다.





    이 표를 보면 알 수 있는게, 삼성은 아이폰을 각 통신세대로 압박할 뿐 만 아니라, 새로운 HD 해상도, 작동 환경으로도 아이폰을 압박하고 있습니다 - 그와 함께 특수 컨셉 기기 갤럭시 노트까지 이번 레이드에 참가 합니다; 기존의 강력한 갤럭시S2를 기반으로한 다양한 컨셉과 라인업이 돋보인달까요? 완전 신형이라기 보단 옆그레이드에 가까운 모델들이라고 할 수 있겠지요 - 삼성은 업데이트도, A/S도, OS 지원도 뛰어난 회사인 만큼 탄탄한 기반 아래 좋은 라인업으로 사업을 펼치고 있습니다.

    아이폰의 경우, 기존 아이폰4의 8GB 모델을 저가 모델로 활용할 확률이 큽니다. 대신 아이폰4S라는 새로운 중저가 모델로 새로운 층을 공략하고, 프리미엄폰으로서 아이폰5를 내세우며 기존 팬들을 공략 합니다 - 아이폰4S를 이전 아이패드2의 예처럼 저렴하게 풀어서 '듀얼코어래봐야 특별히 비쌀 이유가 없다, 갤럭시S2 별거 아니다' 랄까요? 상대방의 프리미엄을 빼앗는 카드로 활용함과 동시에 그보다 좀 더 좋은 사양의 아이폰5로 자신의 가치와 자존심을 세우려 합니다.

    갤럭시S2에 의해 빼앗겼던 트렌드 세터이자 기술력 세터, 자존심, 시장 결정자 역할/이미지를 다시 돌려 받으려 한다.. 라고 말하면 적당하려나요? 예전처럼 실리를 추구하는 애플 마인드처럼 4G LTE에는 아직 발을 들여 놓지 않고, 3G에 충실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3G 쪽에선 기존의 갤럭시S2냐, HD 해상도의 갤럭시 넥서스(넥서스 프라임)냐 와 애플의 아이폰4S/아이폰5의 싸움인데, 가격 면에서 아이폰4S가 매우 만족스럽게 나오지 않을까 기대 되는 가운데 이미 팔 만큼 판 갤럭시S2 하나 만으로는 저렴하게 나올 것으로 예상되는 아이폰4S의 매력을 꺾기란 어려울 듯 보입니다. 이것도 물론 충분히 판 모델이라며 삼성이 가격 다운을 한다면; 후폭풍이 도리어 거셀지도 모르는 일이며, 갤럭시 넥서스 등에의 팀킬의 위험도 있으니...

    4G LTE는 아이폰 제품은 없는 영역입니다. 삼성은 이번에 LTE용 갤럭시 라인업을 런칭하면서 차세대 이통망에 대한 발도장도 찍으려 하고 있습니다. 애플이야 남이 뭘하건 마이 페이스가 강한 회사 중 하나이니 만큼 현재 메릿이 가장 좋은 3G에 올인한다는 방침은 듯 한데, 삼성은 한발 앞서 4G에 씨를 뿌리고 있습니다.

    여기서 하나 독특하게 보이는 4G TD-LTE 버전의 아이폰은 중국 시장?용 버전일 확률이 높습니다. 중국 이통사 China Mobile 용으로 4G 서비스 중 하나인 TD-LTE 버전의 아이폰을 선보일 지 모른다는 소문이 계속해서 들려 오고 있는데 (이 회사는 중국 최대 이통사 입니다 - 6억 2천 1백만명의 이용자(...)가 있는...), 현재 애플은 China Unicom과 거래를 하고 있는데 이외 이통사들하고도 손잡고 판매할 확률이 있다 합니다.

    느린 2G 망이지만, 현재 약 860만 아이폰 이용자가 있는 것으로 추산된다고 하는데... 실제 저 TD-LTE 는 중국 내에서 사용하는 4G 일환으로 4G LTE와는 틀린 망 입니다, 2012년 상용화 예정인 TD-LTE 망이지만, 로밍을 통해 서비스를 받도록 해서 여기 사용 가능한 아이폰을 제조한다...는 내용의 소문인데, 연초부터 지금까지도 들려오는 소식 입니다; 대상 모델은 물론 아이폰4 클래스이겠지요??

    아이폰4의 8GB 제품은 올해 어떤 식으로 배포가 될지 아직 소문만 무성한 상태 입니다. 만일 아이폰4S가 정식으로 출시된다면, 기존의 아이폰4는 어떻게 될까요? 전 이 모델을 제 3국가 등지에 더 저렴한 옵션으로, 세계 저가 시장에 뿌리지 않을까 생각 하고 있습니다 - 그리고 중국 등지의 세계적으로 보편화 되지 않은 지역의 이통사 전용 모델로 뿌리거나 한다면 재고 걱정도 없고, 시장 영향력과 장악력도 키우고, 좋지 않을까 합니다.

    삼성의 경우, 갤럭시 노트가 꽤 돋보이는 모델이 아닐까 하는데... 안타까운 점이라면 갤럭시 노트가 3G가 아닌, 4G로 붙을 거라는 점이라고 생각 합니다. -_-; 욕심이 과하면 무릇 일을 그르치는 법인데.... 잘 풀렸으면 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 / Posts by creas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