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소니 WH-1000XM4 8월 7일 공개 예정!
    뉴스 & 컬럼/PC & 가젯 2020. 8. 1. 21:49
    반응형



    소니 공식 티저가 올라왔네요, 오는 8월 7일 공개할 듯 합니다! +_+


    3-4월 부터 꾸준히 정보가 흘러나온걸 보면 아마 출시는 한참 전 준비된 걸로 보이죠, 여러 사유로 미뤄졌다 이제 출시하려는 듯 합니다!





    아직 확정은 아니라 살짝 걸러들어야겠지만 일단 알려진 정보들을 추려보면 :



    - 전작 디자인을 유지 (외형으로 구분 거의 불가능)

    - 사운드 드라이버 스펙 유지 (40mm LCP 드라이버)

    -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성능 유지? (미확인)

    - 배터리 성능은 30 시간, 10분 충전 최대 5시간 사용

    - 가격은 349 달러 (국내가 499,000원 예상) 동결


    - 블루투스 버전 5.0 업데이트

    - AI 기반 실시간 업스케일링 DSEE Extreme 적용

    - 힌지와 헤드밴드 부분 설계 변경

    - 기존 대비 슬림화, 경량화에 성공

    - 멀티포인트 기능 (2대 동시 연결) 최초 탑재 전망



    DSEE Extreme은 압축 형태 파일에 대응하는 소니 자체개발 음장으로 모든 압축 파일을 실시간으로 복원 재생합니다, 소니의 Edge-AI를 사용한다고 하네요! 음악의 장르와 개별 소리(요소)들을 유동적으로 인식하며 압축때 손실된 음역을 (주로 고음역 부) 풍부한 청취환경으로 복원합니다.


    전작 WH-1000XM3은 2018년 9월 공개된 모델이니 2년 만의 신형 출시네요. :) 그리고 이번 모델에선 통화 기능이 좋아졌을까 궁금해지네요, 알려진 정보로는 마이크가 5개 내장되어 있고, 이 마이크에 고급 오디오 신호 처리 기능을 접목한 신기술을 탑재한다고 합니다.


    참고로 블루투스 멀티 페어링과 멀티 포인트 차이는 연결된 대 수를 기억해 먼저 연결 시도한 기기에 연결 해 주는게 멀티 페어링이라고 할 수 있겠고, 멀티 포인트는 블루투스 프로파일 허용치까지 기기를 연결해주는 기능이라고 보시면 될 듯 합니다.


    예를 들어 헤드폰이 2개 통화와 2개 미디어 재생 기능을 지원한다면(2H2S) 최대 2대 통화 및 미디어 지원 기기를 연결해 동시 사용이 가능하고, 1H1S라면 2대 지원은 맞지만 하나는 통화만, 다른 하나는 미디어 재생만 가능하게 됩니다. 이번 WH-1000XM4는 아마도 2H2S를 지원하지 않을까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 / Posts by creas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