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 컬럼/PC & 가젯

갤럭시 워치3 렌더링 & 스펙 이미지 유출

 


 


Winfuture에서 갤럭시 워치3의 공식 렌더링 이미지와 스펙을 정리해서 공개했습니다. 


그리고 아이스유니버스님이 갤럭시 워치3의 핸즈온 비디오를 입수해 일부 스크린샷을 공개했네요 ㄷㄷ


이 정도면 갤럭시 Z 폴드2와 갤럭시 강낭콩을(버즈 라이브죠) 제외한 모든 하반기 신제품들을 알아본 셈이 되네요.



먼저 새로 공개한 고화질의 워치3 렌더링 이미지들입니다.


갤럭시 워치3 45mm 티타늄 블랙


갤럭시 워치3 45mm 티타늄 실버


갤럭시 워치3 41mm 브론즈


갤럭시 워치3 41mm 티타늄 실버



더 많은 이미지들은 맨 아래 윈퓨처 사이트에서 체크 하세요~ :)


전에도 유출된 적이 있었는데 이렇게 전체는 아니었었죠;ㅁ;



그리고 아이스 유니버스님이 공개한 갤럭시 워치3의 핸즈온 영상 스크린 샷 일부도 같이 소개 합니다.


갤럭시 워치1 42mm과 워치3 41mm를 같이 놓고 보니 의외로 아주 많이 나빠보이진 않는 느낌이네요?





페키지 박스가 세로형 시계 상자 형태로 바뀌었습니다, 지금까지 삼성의 스마트 워치류는 정사각형에 가까운 사각형 상자에 담겨 판매되었는데, 이번엔 길쭉한 초콜릿 상자 형태로 만들어 변화를 줬네요.


개인적으론 이번 워치3의 색상 조합이나 배합, 디자인 등이 워치1과 액티브 버전에 비해 너무 안좋은 느낌이여서... ㅜㅜ 워치3를 기대했는데 이렇게 실망감을 주네요 ㅜㅜ


스펙 면에선 액티브2과 별반 차이가 안느껴지니, 보다 세련되고 모던한 디자인을 원하신다면 좀 더 좋은 조건에 구매 가능한 워치 액티브2를 알아보시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당, 특히 추가 기능중 핵심인 혈압측정과 ECG 기능 모두 활용 가능하니 이득이라고 생각해요. 반면 낙상감지 센서로 자신이 언제 쓰러지거나 심장 등 고위험군에 속해 이런 안전 장치가 도움이 될 것 같다고 판단되시면 차라리 워치3로 가시길 권합니다.


참고로 갤럭시 워치1, 워치 액티브1, 워치 액티브2 전부 동일한 CPU(AP)를 사용하는데 엑시노스9110을 사용합니다, 이번에 출시할 갤럭시 워치3도 같은 엑시노스 9110을 사용할 것이라고 합니다, 성능을 바라보고 기기를 다시 구매할 필요는 전혀 없는데.. 중요한 건 지원 기능과 디자인이 아닐까 합니다 :



1. 디자인 : 워치와 워치 액티브는 물리 베젤 유무로 크게 갈립니다 - 물리 베젤 디자인을 고수하는 오리지널 워치 시리즈와 터치 가상 베젤 (or 베젤이 없는) 액티브 시리즈로 나뉩니다. 액티브가 더 모던하고 워치쪽은 클래식합니다 (다만 이번 워치3는 너무 올드한 느낌이예요 ㅜㅜ).


2. 성능 : 성능은 4 기기 거의 동일하다고 보면 됩니다, 다만 지원하는 기능과 출시일에 차등이 있습니다, 그에 따라 후기 기종에 사용 가능한 기능들이 전부 지원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OS는 모두 타이젠 OS.


3. 지원 기능 차이 : 갤럭시 워치 부터 심박 센서와 수면 센서, 스트레스 측정 센서를 탑재했으며, 액티브2 이후부터는 심전도 센서가 탑재돼 있어 앞으로 스마트 워치로 혈압 측정/기록 및 심전도 측정도 가능해질 전망입니다. 혈압 측정 기능은 2분기 말에 오픈되었으며, 심전도 기능은 3분기 내 활성화될 전망입니다.


갤럭시 워치3에는 추가로 낙상감지 기능도 탑재돼 있을 가능성이 큰데요.. 작년에 액티브2에 관련 센서/기능을 탑재할 것이라는 소문이 있었던 만큼 이번 워치3 출시 후 액티브2에도 이 기능이 업데이트/활성화 되지 않을까 기대를 걸고 있어요, 물론 센서 등이 준비되어 있다면 가능하겠지만 없다면 이번 워치3 만의 순기능이 될 듯 합니다. 이 기능은 착용자가 갑자기 쓰러지거나 하는 경우를 인지해 착용자에게 알리고, 반응이 없으면 자동으로 구조 전화를 거는 등 요긴하게 활용될 수 있습니다.


4. 제스처 추가 : 워치3가 지원하는 제스처 명령도 늘어날 전망입니다.



이번에 추가되는 제스처 중 하나는 주먹쥐고 풀기 동작인데요, 움켜줬다 펼치면 수신 거절 등에 활용된다고 하네요. 그리고 스크린샷 찍는 방법도 달라졌다고 해요, 전 버전에선 홈 버튼을 누르면서 동시에 손을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훑어주는(스와이프) 방식이었는데 이번 워치3에선 단순히 두 버튼을 동시에 눌러주면 캡처된다고 합니다.



워치가 운동 지원과 기록을 모토로 했다면 액티브 시리즈는 활동성, 즉 운동과 활동성에 지원을 크게 넓혔고 이번 워치3는 건강 관리 쪽 지원을 넓힌 듯한 느낌이예요,


디자인과 AP 발전이 없다는 점을 빼곤 방향성도, 제품과 추가되는 기능들도 마음에 들긴 하지만... 저 올드틱한 디자인 어쩌죠? ㅜㅜ 워치 1세대가 더 나은 인상이예요. ㅜㅜ


아래는 이번 발매 예정 갤럭시 워치3 예상 스펙 정리 표입니다.



- 갤럭시 워치3 41mm


  사이즈 : 41 x 42.5 x 11.3mm

  디스플레이 : 1.2" 원형 슈퍼 AMOLED

  해상도 : 360 x 360px


  AP : Exynos 9110

  RAM & 저장용량 : 1GB, 8GB


  네트워크 : 3G, 4G, 5G(북미 예상)

  연결 : WIFI 1/2/3/4, 블루투스 5.0, NFC, GPS 등

  센서 : 심박, 수면, 낙상감지, 심전도(ECG) 센서 등


  OS : 타이젠 OS 5.5

  배터리 : 247mAh

  스트랩 : 20mm 호환?



- 갤럭시 워치3 45mm


  사이즈 : 45 x 46.2 x 11.1mm

  디스플레이 : 1.4" 원형 슈퍼 AMOLED

  해상도 : 360 x 360px


  AP : Exynos 9110

  RAM & 저장용량 : 1GB, 8GB


  네트워크 : 3G, 4G, 5G(북미 예상)

  연결 : WIFI 1/2/3/4, 블루투스 5.0, NFC, GPS 등

  센서 : 심박, 수면, 낙상감지, 심전도(ECG) 센서 등


  OS : 타이젠 OS 5.5

  배터리 : 330mAh

  스트랩 : 22mm 호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