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 컬럼/PC & 가젯

와콤 X 미쓰비시 연필 콜라보 스타일러스!

 


 



그 미쓰비시가 아닌, 연필 등 사무용과 미술용품을 제조하는 (업종이 달라 이름이 같아도 상관없었다고 하네요) 三菱鉛筆 라는 업체인데 이번에 와콤과 콜래보레이션으로 연필 스타일의 와콤 스타일러스를 출시했다고 합니다.


이름은 Hi-uni Digital 이라고 Hi-uni는 미쓰비시연필의 플래그십에 해당하는 라인업이라고 하며, 이 스타일러스는 그 연필의 형태와 완전 같습니다. Uni 시리즈는 1950년대부터 이어져 온 해당 회사의 주력 브랜드로 알려져 있습니다.





와콤의 EMR 기술을 접목하고 Wacom One 태블릿 13 사용자는 클립스튜디오에서 사용이 가능한 브러쉬 데이터를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브러쉬 데이터는 실제 (선택한) 연필을 세부 분석해 만든 데이터여서 진짜와 같은 감도를 줄 것으로 기대를 받고 있습니다.


참고로 해당 데이터는 기한제한이 있어 12월 31일까지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와콤 등록 ID 필수).



원래는 와콤 원 액정 태블릿 13을 위한 제품으로 보이는데 와콤 EMR 기술을 적용한 타사 제품들, 예를들어 에이서와 ASUS, DELL, HP, 레노버 삼성 노트북 PC 외 S펜이 적용된 갤럭시 태블릿과 스마트폰 제품군 (갤럭시탭 & 갤럭시 노트 w/Android OS) 에서도 사용 가능하다고 하네요!





가격은 펜 하나당 3,960엔으로 한화로는 대략 44,000원 정도 되겠습니다.




PS) 대충 3년 전 삼성이 독일 스테들러와 협업해 만든 스테들러 노리스 디지털 S펜이 생각나네요 ㅎㅎ


해당 펜은 WOPEX 재질을 그대로 도입해 실제 연필과 같은 느낌을 제공했는데 연필치곤 조금 무거운 감이 없지않아 있어서 장시간 사용엔 부담을 느끼는 사용자들도 있었다고 합니다.


이번 미쓰비시 (이름만 미쓰비시예요 ㅎㅎㅎ) 와콤 펜은 어떨지 궁금하네요? +_+






 



 

  • Clo 2021.02.15 21:25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포스팅 잘봤습니다 ^^
    혹시 그림 그릴 때 손 때문에 터치 오류가 생기지 않던가요?
    그래서 전 드로잉 장갑을 사용했었는데 일반 중국산 드로잉 장갑은 좀 쓰면 결국 터치오류가 생기더라구요
    혹시나 해서 터치오류가 없는 드로잉 장갑 하나 추천 드립니다.
    저도 이거 우연히 구해서 사용 중인데 편하게 그림을 그릴 수 있어서 완전 좋더라구요.
    아쉽게도 아직은 클라우드 펀딩으로 살 수 있어요.
    음.. 쓰다보니 광고글 같이 되버렸네요;; (일단 링크는 아래에..;;)
    https://tumblbug.com/drawing7?ref=discover

    • 일부에겐 유용할 수 있겠어요. 저는 펜 사용시 손 간섭 차단 옵션을 활성화시켜 놓고 쓰기에 아직은 큰 불편함이 없는데 앱에 따라 지원되지 않는 경우가 많으니 이런 아이템도 유용할 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