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 컬럼/PC & 가젯

갤럭시 워치3와 버즈 라이브, 7월 22일 출시?

 


 



갤럭시 워치3와 갤럭시 빈(이젠 '버즈 라이브'라고도 하죠)이 7월 중 출시될 것이란 소문이 있었는데 이제 날짜가 구체화된 듯 합니다 - 7월 22일 출시할 것이라는 소식입니다.





이번 8월에 삼성은 갤럭시 노트20 시리즈와 갤럭시 폴드2를 준비중인데 (갤럭시 폴드의 염가판은 내년으로 미뤄졌다는 소문도 있죠, 아직 확정은 아닙니다), 그와 동시에 갤럭시 워치3와 버즈의 새 모델도 출시할 예정이죠. 처음엔 동시 발표를 예상했으나 별도로 런칭할 예정인 듯 합니다.


왜 날자가 22일일까요? 우리는 유출된 이미지에서 힌트를 얻었습니다.



@evleaks 발 렌더링 이미지를 보면 날짜에 7월 22일이라고 확실하게 표시가 되어 있으며, 2020년 7월 22일은 확실히 수요일이 맞습니다. 그래서 이게 공식 출시일을 가리키는게 아닌가 우린 믿고 있습니다. 참고로 코로나 사태로 인해 삼성이 이 둘을 위한 별도 발표회를 열것 같진 않아 보입니다.


갤럭시 워치3는 41mm, 45mm 두 사이즈로 출시 예정이며, 재질은 스테인리스와 티타늄 두 종류로 나올 것으로 예상됩니다. 현재 알려진 색상은 블랙과 실버, 그리고 브론즈 컬러입니다.


화면 크기는 41mm 버전은 1.2인치, 45mm 버전은 1.4인치로 알려져 있습니다, 디스플레이에는 회전 베젤도 돌아옵니다.


갤럭시 워치3에는 GPS와 심박센서, 혈압 모니터링, ECG, 수면측정기 등 기능이 탑재되어 있고, 액티브 2와 같이 혈압 측정과 ECG (심전도) 측정이 가능합니다 (심전도 측정 기능은 3분기 정도 활성화 예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