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 컬럼/PC & 가젯

소니 WH-1000XM4 6/7월 중 출시?

 

 

 



소문의 진원지는 지금은 삭제된 미국 월마트의 제품 소개 페이지입니다 - 스펙부터 가격까지 정리했었는데 이미 지정 출시일은 지나서 신방성이 얼마나 있을진 애매해 보입니다.


월마트 발 출시일은 대충 6월 23일이었고 가격은 349 달러였습니다.



스펙을 좀 더 이야기해보자면 :


1. 두 기기간 동시 연결을 지원합니다. 동시 연결입니다, 연결된 기기간 스위칭도 빠르다고 하네요. 대신 이 연결 방식은 최대 2개까지 제한됩니다.


2. '스마트 토킹' 기능 - 목소리를 인식해 자동으로 앰비언트 사운드 모드로 전환합니다. XDA 디벨로퍼에 따르면 민감도는 선택이 가능하며 (자동에서 만감도 High 까지), 앱이나 아마 헤드폰 터치패드 등으로 제어가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고 합니다.


3. 오디오 품질도 향상될 것이라고 합니다, 'DSEE Extreme' 이라는 엔트리가 발견되었다고 합니다 - 아마 DSEE HX의 발전형이 아닌가 추측 가능 하네요.


4. 디자인은 현재 출시된 기종들과 크게 다르지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 등이네요.



그리고 추가로 Edge-AI라고 압축된 오디오 파일을 실시간으로 업스케일링해 주는 최신 코덱의 탑재를 기대해볼 수 있겠습니다, 이름 대로 AI를 활용한 기능으로 사운드 업스케일링 관련이라 AAC나 퀄컴의 apt-X HD 등 코덱들 대비 얼마나 성능 향상/차이가 있을지 궁금해 집니다.


WH-1000XM4는 30시간 사용 시간을 가질 것이며, 10분 충전으로 5시간 정도 사용 가능할 전망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