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허벅지와 엉덩이 지방도 근육만큼 중요하다?사회 & 환경/다이어트 & 건강 2020. 1. 31. 21:51반응형
엉덩이가 큰게 아니라 엉덩이 근육이 발달해야 좋은거.. 그리고 허벅지도 그에 못지않게 중요하다고 하죠? 하체 비만과는 별개로 봐야 할 듯하네요;
기사가 꽤 길게 많은 유익한 정보를 포함하고 있어요, 한번 쯤 읽어볼 만한 자료인 것 같아 공유합니다. :)
허벅지와 엉덩이 지방에선 호르몬 분비가 되는데 몸에 중요한 영향을 끼치네요 - 혈압에도 영향을 주고 당뇨예방에 도움을 주는 등, 튼실해 보이는 하체, 허벅지가 보기엔 부담될 수도 있겠지만 확실히 건강에 중요한 것 같네요.
사실 여성의 튼실한 허벅지가 남자들은 건강미라고 좋아하는 사람들이 많은데; 여자들에겐 콤플렉스가 되어 있는 경우가 많지요, 운동으로 근육을 다져야 겠어요!
신체 특성은 타고나는 점도 있지만 관리로 잘 만드는 것도 불가능은 아니죠. 수명도 어쩌면 운명이 좌지우지한다고 할 수 있겠지만 어떻게 관리해 가느냐에 따라 달라질 여부도 있지않을까 생각해요.
기사는 자세와 걸음걸이를 언급하면서 엉덩이 근육을 단련해야 한다고 적었습니다. 단순히 엉덩이 단련이 아니라 허벅지 단련도 포함하는 내용이겠죠?
PS) 틈날때마다 스쿼트 해봐야 하려나요;
기사 : 100세 불로장생은 엉덩이에 달렸다
많은 사람이 엉덩이 근육만 중요하고 엉덩이 지방은 중요하지 않다고 생각하지만 엉덩이 지방은 복부 지방과는 성질이 다르다. 엉덩이 지방은 대사에는 거의 영향을 안 미치는 대신 심혈관질환을 예방하는 아디포넥틴이라는 호르몬에 영향을 미쳐 건강에 도움을 준다.
반응형'사회 & 환경 > 다이어트 & 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마스크 착용을 올바르게 해야 보호됩니다! (0) 2020.02.07 적정 수면 + 적당량 지방 섭취가 복부비만 억제! (0) 2020.01.18 수면 부족 & 과다 모두 폐섬유증과 심근경색 위험 높인다 (0) 2020.01.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