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신종 코로나, 당뇨환자는 더 조심해야
    사회 & 환경/다이어트 & 건강 2020. 2. 10. 20:21
    반응형


    (Image by Peggy und Marco Lachmann-Anke)


    사실 코로나 바이러스는 인류에게 매우 친숙한 바이러스라고 하죠 - 2002년 사스도, 2012년의 메르스도 코로나 바이러스 계열이고 이번 우한 폐렴도 그렇구요.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확대 모습)


    이들은 전부 변종 코로나 바이러스지만 기본적으로는 감기 바이러스중 하나라고 합니다, 뭐 감기를 일으키는 바이러스는 리노바이러스나 아데노바이러스 등등 해서 200여 종이 있다고 하는데 그 중 코로나 바이러스도 있는 셈이죠.


    코로나 바이러스에는 치료제가 없는데 이는 이 바이러스가 새로운 바이러스이고 변이도 빠르고 예측이 어려워서인 이유가 크다고 하죠. 반면 독감은 인플루엔자 바이러스(A,B,C)로 인해 발생하는데 이는 백신과 항바이러스제가 존재 합니다.


    그리고 이 바이러스 공격에 특히 취약한 층이 바로 당뇨환자라고 합니다, 이는 꼭 코로나 계열 바이러스에 대한 이야기는 아니고 독감에도 마찬가지라고 하네요 - 독감의 경우, 일반인 대비 입원이 필요한 경우도 6배 높아지고, 폐렴 발생 위험도 4배나 높다고 합니다; 합병증으로 인한 사망 위험도 최대 3배까지 올라갔다고 합니다.


    이는 당뇨병이 면역체계에 영향을 주고 기능을 떨어트리면서 면역 체계를 무너뜨리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세포 기능이 떨어지면서 장애가 발생하고 이로인해 2차 감염으로 이어지는... 악영향이 생긴다고 해요 - 그리고 합병증도 야기하면서 더 어렵게 만들구요.


    이런 이유로 당뇨병 환자에겐 백신 접종이 중요할 수 있는데 이번 코로나 바이러스의 경우 아직 백신도 없기 때문에 더 조심해야 할 필요가 있다고 합니다.





    신종 코로바이러스의 대표적인 위험 인자 중 하나는 당뇨병이다. 당뇨 환자는 감염병으로 인한 합병증과 사망률을 감소시키기 위해 백신접종이 권고된다. 하지만 신종 코로나바이러스는 아직 백신이 없는 만큼 평소 마스크 착용 및 손 씻기 등 위생 규칙을 철저히 준수하는데 신경 써야 한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 / Posts by creas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