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갤럭시 노트10 아우라 글로우 첫인상 ②
    Review/모바일 & IT 2019. 8. 22. 19:44
    반응형


    이번엔 카메라 이야기를 남겨 둘까 합니다, 심오한 리뷰는 아니고 일상 스냅 촬영 기준으로 이야기를 해볼까 해요. :)


    이번 갤럭시 노트10에는 초광각 카메라가 하나 더 추가돼 기본 트리플 카메라가 장착되었습니다!


    기본 광각은 기본은 갤럭시 S7이래 여전히 같지만 조금 더 다듬어진 느낌이고 (네, 정말 새롭다는 느낌이 안들어요 예전이나 같은 기종을 쓰고 있는 익숙한 느낌?) 망원 또한 같은 2배 줌이라 새로울 건 없는데 새로이 추가된 초광각 렌즈가 정말 재미있어요! +_+




    에스컬레이터 초광각 & 2배 줌. 1600만 화소 초광각은 왜곡이 있지만 정말 시원하고 폭 넓은 새로운 느낌을 줍니다.


    일단 주광하에서 샘플샷 띄워 봅니당, 같은 위치에서 촬영 렌즈만 다르게 적용시켰고 사진은 전부 무보정에 리사이즈만 했어요.


    초광각(NEW!)


    기본


    망원


    초광각(NEW!)


    기본


    망원


    초광각(NEW!)


    기본


    망원


    초광각(NEW!)


    기본


    망원


    주광에서 여전히 멋진 색감과 밝은 느낌의 카메라가 참 매력적으로 다가옵니다.


    스냅샷 용도로는 요즘 어느 스마트폰이건 잘 나오지만 이번 노트10도 정말 마음에 드는 색감이예요, 특히 새로 들어간 초광각 렌즈, 정말 긍정적으로 다가와요 - 사진찍는 재미도 있고 왜곡이 있지만 그게 정말 사진에 특별한 느낌을 담아 주는 것 같아요 왜 진작 이걸 안 달았었을까요?


    세 렌즈간 전환은 부드럽고 노트9보다 초점잡는 것도 자연스럽고 작동도 부드럽게 잘 전환됩니다, 그리고 주광이라 그런지 몰라도 속도도 빠르고 경쾌해요!


    특히 노트10은 ToF 제외하면 노트10+나 거의 같기 때문에 촬영시 기기의 물리적인 사이즈가 작아 다루기 쉬운 장점도 있어서 펜 리모트 콘트롤 기능과 함께 빠르고 핸들링 편한 이점을 잘 버무린 기기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이번 노트10에선 소프트웨어가 또 한단계 좋아져서 라이브 포커스 누끼도 더 다양해졌고 자연스러워졌습니다!



    라이브 포커스로 주변을 흐리고 피사체에 집중합니다. 꽃을 중심으로 조절해봤어요.



    100% 크롭 이미지.


    다양한 느낌을 주는 자동 라이브 포커스 모드!



    포토 모드 메뉴도 살짝 변경이 있습니다 - 푸드가 별도 메뉴로 빠져나왔고 슈퍼 슬로우 촬영과 그냥 슬로우 촬영도 구분되네요.


    음식 메뉴는 자주 사용되는 메뉴라 별도로 뺀 것도 이해는 가는데 개인적으론 이 별도 메뉴보단 그냥 기본 촬영으로 음식이나 음료를 자동 인식, 촬영한게 더 마음에 들었어요;


    카레 일반 렌즈 촬영


    초광각으로 테이블 전체를 잡은 모습


    음식(Food) 모드로 촬영. 포커스와 블러가 확연히 티나는데.. 뭔가 여전히 좀 조화롭지 못한 느낌?


    실내에서 아이스티 촬영 샷입니다.


    일반 모드


    일반 모드 크롭 100%


    음식 모드로 촬영한 아이스 티.


    상황/환경에 따라 변수가 많으니 한 모드에서만 촬영하지 마시고 다양하게 찍어보시길 권장합니다.


    그리고 유리창 밖 전경을 한번 찍어봤습니다, 노트8때도 느꼈던 점이었지만 유리 밖 전경을 의외로 잘 잡는 것 같아 기분이 좋아요 ㅎㅎㅎ


    줌 모드


    줌 모드 크롭 100%


    일반 모드


    초광각 모드



    그리고 파노라마 샷! +_+ 구글 포토에선 360도 회전 모드로도 즐기실 수 있습니다.



    일정한 주광하에서 결과물은 만족스럽달까요? 노트9과 비교해선 선예도, 콘트라스트, 색감이 더 좋아진 느낌이 들어요, 거기에 나이트 모드에도 발전이 보인다니 이것도 기대 되는 부분이기도 하네요.


    여기까지 카메라에 대해 조금 적어봤어요. 기기가 작아서 정말 찍는게 편했어요.


    노트10을 만지며 노트9을 번갈아가며 만지니... 사실 퀄리티 보다 핸들링 편하고 기기가 가벼운게 압도적으로 제일 먼저 다가왔고 덤으로 초광각은 찍는 재미도 줘서 많이 놀랐습니다, 역시 가볍고 부피 작은게 실제 큰 세일즈 포인트가 될 수 있다는걸 몸소 체험한 느낌이랄까요



    이번에 만져보고 느낀점이 하나 있다면 스펙도 중요하지만 폼팩터도 중요한 스펙이라고 할 수 있으니 행여 기존 노트 시리즈의 사이즈가 부담되셨다면 꼭 한번 만져보시고 직접 평가히 보시길 권장합니다 :)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 / Posts by creas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