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스카이 멀티파워패드 개봉!
    Review/모바일 & IT 2019. 5. 25. 10:32
    반응형


    오랜 기다림 끝에 배송된 스카이 브랜드의 액세서리! 이젠 착한텔레콤이 이 브랜드의 독점 라이센스를 가지고 국내 사업까지 맡을 예정인 기업이죠, 덕분에 스카이 휴대전화와 액세서리, A/S 센터 운영 등도 점차 확대/가능해질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이 무선충전패드는 와디즈라는 크라우드 펀딩 업체를 통해 런칭한 제품으로 추후 정식 판매도 계획된 상품입니다. 사실 이 제품은 중국 최테크(Choetech)의 무선 충전기의 OEM 판으로 알리 등지에서 원 제품을 구매할 수도 있습니다 - 스펙도, 내용물도 동일 합니다. 차이나는 점은 가격이랑 어댑터가 포함되지 않은 점이랄까요? (사실 이게 핵심이기도 합니다.)


    어쨌든 이 제품도 생산지는 중국이고 KC인증 등은 착실히 받아놨으니 안정성은 확보했다는 느낌입니다, 게다가 전용 어댑터도 제공해주니 사용성도 좋아졌다고 할 수 있겠죠!


    사설은 이 정도로 하고 제품을 살펴 보도록 할께요 :)



    택배 상자가 무척이나 작아서 좀 놀랐어요 - 이거 꼭 삼성의 올해 나온 듀오 무선충전 패드를 보는 것 같은 인상이예요, 콤팩트하고 딱 필요한 것만 들어있다는 감이 왔달까요?



    꺼내 봅니다. 그런데 첫 인상과 다르게 무척이나 두터운 느낌?? 응? 폭은 참 콤팩트한데 왜 이리 두께가..? 궁금궁금!!



    어쨌든 정면 패키지 샷입니다. 깔끔한 인상의 제품 이미지와 특징 설명 그림이 좋은 느낌입니다, Qi 호환에 대한 이야기가 있었더라면 더 확실한 설명이었을 것 같았는데 뭐 박스 샷이니 구체적인 스펙 설명에선 이런 점들이 더 길게 언급되니 여기선 넘어가도록 할께요~



    뒷면이예요. 사용 방법을 제대로 설명하고 있죠, 옆면엔 주요 스펙과 KC인증을 표시했네요.



    모델명은 SKY-P200, 출력은 최대 20W (10W+10W), 어댑터 출력은 27W. 동시 고속 충전도 지원 합니다. 그 외 안전장치도 세세하게 잘 설명해뒀어요 - 과충전보호, 과방전보호, 과전류보호, 고온도보호, 단락보호, 그리고 이물질인식 센서 등이 장착되어 있습니다.



    SKY. 브랜드만 살아있는 형태인데 어떻게든 살아나기 위해 몸무림치고 있는 회사입니다. 깔끔함과 시크함이 인상적이었던 스카이 브랜드 제품들... 정말 잘되길 바라는 마음이 있달까요?



    이 패드는 충전 코일을 5개 깔아놨어요. 비슷한 개념의 애플의 에어파워는 코일을 최소 10개 설비하려 했던 제품이었죠. 코일이 많으면 그만큼 반응하는 영역대가 넓어져 사용성을 높일 수 있고 동시 충전 대 수도 늘릴 수 있겠지만 그에 따른 전력 손실과 발열, 전원 공급 등 문제가 있죠.


    이 제품도 충전 파워는 27W인데 10Wx2 동시 충전이니 전력 손실이 있는 편입니다, 발열도 있다는 이야기도 있구요. 5개 코일이라 여기저기 가져다 놔도 충전이 손쉽습니다. 삼성 저가 패드처럼 꼭 그 위치를 사수해야 하는 불편함이 현저히 적어졌달까요 ㅎㅎㅎ


    LG의 경우 고속무선 충전은 15W인데 반해 삼성의 경우는 10~11W이고 애플은 7.5W죠. 물론 전부 Qi 호환이니 충전속도와 전력의 차이일 뿐 사용하는데엔 문제가 없어요. :) 이하 소소한 디바이스나 일반 무선 충전은 5W 수준의 전력으로 충전됩니다.



    높이가 상당히 높은 이 상자를 좀 열어 보도록 할께요, 왜 두터울까요??? -.-



    제일 먼저 반기는 건 윗 상자에 낑겨있는 ㅎㅎ 설명서와 그 아래 바로 보이는 단아한 하얀색의 충전 패드입니다.



    SKY 깔끔한 레이블이 눈에 들어오네요.



    이 트레이를 들어 올려 안을 살펴보면... 이 제품이 왜 이렇게나 두터웠는지 바로 답이 나오는 무언가가 보입니다.. 네.. 어댑터입니다, 27W 지원하는 대용량 어댑터죠.



    정격 출력 9V에 3A.. 해서 27W. 셴젠 센웰 기술에서 만든 어댑터로 보이죠, 이것도 중국 제조네요.



    사진만으론 얼마나 두꺼운지 감이 오지 않으시죠? ㄷㄷ 나중에 리뷰할때 요녀석 비교해 보여 드릴께요! +_+



    튼실한 케이블과 타입-C 인터페이스. 용량 큰 어댑터인만큼 이 케이블도 튼튼해욤!



    참 심플하고 단아한 하얀색 멀티파워패드입니다.



    네.. 이게 내용물 전부입니다 - 충전 패드와 어댑터, 그리고 설명서. 딱 필요한 것들만 있으니 큰 불만은 없어요. :)



    표면은 미끄러지지 않게 거친 처리가 되어 있습니다, 고무 재질은 아니고 그냥 플라스틱 표면 처리 되어 있어요. 고급스러움은 덜한 느낌? 로고도 묻힌듯 새겨놓은 듯 은은한 느낌이 들어 호불호가 살짝 갈릴 것 같은 느낌이예요 ㅎㅎ



    이런 식으로 2대 올라가면 자리가 꽉 차는 정도 크기... 네 노트 2대면 정말 덩치 큰 성인 남성 두명이 지하철 자리 옆에 꼭꼭 붙어 가는 그런 느낌이 듭니당 ㅎㅎㅎ


    사진 속 기기는 갤럭시 노트4와 팬택의 IM-100! 아임백은 무선 충전을 지원하지만 갤럭시 노트4는 별도 무선충전 팩을 구매하던지 뒷 판과 배터리 쪽에 사설 무선충전 코일을 설치해야 사용할 수 있죠. 여기 올려본 노트4는 미지원 기기입니다, 사이즈 비교를 위해 둘을 올려놔 봤어욤. :)



    설명서를 살펴 봅니다 - 내용이 단촐한 편이여서 그냥 PDF 문서로 발부했더라도 좋지 않았을까 생각이 들었어요 ㅎㅎ



    핵심 부분만 하나 찍어 소개하자면... 동시 고속무선충전 기능은 정품 어댑터 사용시만 가능하다고 하고 방수 처리는 되어 있지 않다고 합니다. 알코올, 신너 같은 화학 용액으로 청소는 절대 금지, 금속성 표면을 가진 커버 등을 씌운 채 충전 금지, 신용카드 등 마그네틱 성분 근처 두면 안되구요.


    폐기 지침에 대한 안내문이 씌여있는데... 애매하게 적혀있죠? 아무렇게나 버리지 말고 폐기 방식을 따르라고 적혀 있는데 그 방법에 대해선 관공서나 판매처 등에 문의하라고만 적혀 있어요... 이걸 공무원들이 과연 알까요? 아니면 착한텔레콤 측에서 알까요.. 폐기시 고민될 듯 한 내용이네요. 이런 안내는 환경 생각할때 정말 중요하지만 확실하게 표시해 줘서 소비자들이 적절하게 대응할 수 있게 해 주는 것도 필요하다 봅니다.



    아 참, 마지막으로 이 충전패드 뒷 모습도 올려 봅니다. +_+ 특기할 만한 사항은 없고 중간 중간 열방지를 위한 송풍구가 있습니다. 하얀색 패드, 은근 예쁩니당! ㅎㅎㅎ


    참고로 이 제품, 유럽기준에 맞게 RoHS(유해물질 제한지침) 인증도 받은 제품이예요 - 중국 OEM이다보니 그대로 따라온 듯 하죠.



    패키지 감상은 이 정도로 마치고 다음엔 사용기를 조금 남겨 보도록 할께요. :)


    과연 성능은 어떨지 기대 됩니다! +_+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 / Posts by creas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