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스포츠 감성 버리고 이어폰으로 다시 태어난 갤럭시 버즈!
    Review/모바일 & IT 2019. 3. 9. 08:03
    반응형



    네이밍이 바뀌었습니다! 갤럭시 버즈!




    - 모든게 간소화된 갤럭시 버즈!


    충전/수납 겸용 케이스 및 이어폰 유닛 크기가 작아졌습니다!



    물론 무게도 전작 대비 2g이 줄어 갤럭시 버즈는 이어버드 하나 당 6g으로 더 가볍습니다 (아이콘 X는 8g). 유닛 크기에 맞춰 기본 제공되는 윙팁도 사이즈가 작아졌어요 (3 사이즈 제공).


    실리콘 팁의 품질과 3 사이즈는 여전합니다, 개인적으론 폼팁으로 교환해 사용하시길 적극 권장 합니다.



    그리고 박스 크기도 크게 줄었습니다 그리고 포장도 간소화 됐어요, 비닐 포장이 없습니다! 미니멀리즘의 좋은 예 중 하나가 아닐까 하는데 포장을 간소화하는데 크게 노력한 티가 납니다, 게다가 가격도 다이어트 했으니 (거의 7만원 정도?) 소비자에겐 바람직한 모양새랄까요?




    - 이것까지 너프 먹었을 줄이야...



    물론 사이즈가 줄어서 다 좋은 건 아니여서.. 일부 기능과 스펙 하향이 있습니다 - 덩치가 줄어 배터리 용량도 줄었습니다, 약 1/4 정도 줄었어요 (버즈는 58mAh, 아이콘X는 82mAh), 충전 케이스의 배터리 양도 물론 줄었어요 (252mAh vs 340mAh).


    그리고 자체 운동 코치 기능을 포함한 헬스 트래킹 기능이 제거되었습니다, 그리고 자체 재생 기능도 삭제되면서 내장 메모리도 빠졌구요. 이와 함께 제스쳐 기능중 스와이프 볼륨 조절 기능도 삭제되었습니다.


    자체 음악 재생 기능에, 여러 트래킹 기능이 포함되어 있으니 피트니스 용도로는 역시 아이콘X 2018이 더 나은 선택일 수 있습니다.




    - 갤럭시 버즈와 아이콘X는 지향점이 다르다!


    대신 피트니스 용도에 크게 치중했던 전작들에 비해 (갤럭시 버즈는 삼성의 3세대 TW 이어폰이예요) 이번엔 '음악 재생' 쪽에 초점을 맞춰 더 개선된 음질과 확실한 느낌을 주는 임팩트 있는 EQ 효과 적용이 가능해졌습니다!



    AKG 튜닝을 거쳐서 확실히 전작 대비 더 부드럽고 넓은, 그리고 섬세한 음색을 제공합니다 - 헬스 타겟으로 만들어진 기어 아이콘이 본격적인 이어폰 다운 이어폰으로 다시 태어난 것 같은 느낌이예요.


    저에겐 S8~S10 유선 번들 이어폰보다 오히려 나은 음질인 것 같아 소리만 본다면 전작인 아이콘X 2018을 가진 분도 업그레이드해서 나쁠 건 없을 것 같습니다, 소리가 정말 세련되고 부드러워요!




    - 그래도 스펙은 업!



    그리고 스펙도 업그레이드 된 부분들이 있습니다 - 우선 무선 충전을 지원하게 돼서 굳이 케이블 찾아 꽂고 그럴 필요가 없어요, 특히 S10 세대 기기와 함께 사용한다면 역 무선 충전 기능을 통해 스마트폰 본체에서 무선 충전 시킬 수 있으니 오히려 작아진 사이즈와 강력해진 성능으로 활용도가 더 좋아졌습니다. 그리고 IPX2 등급 방수 기능도 있습니다.



    블루투스 버전도 올라가서 (4.2에서 5.0으로) 전력관리와 신호 안정성에서도 더 좋아졌습니다. 아, 그리고 지원 코덱에 AAC가 추가되었습니다! 아이콘X에는 삼성 독자 코덱인 SSC와 SBC 기본 코덱만 들어있었죠. 더 적어진 배터리를 가지고도 평균 사용 시간은 둘이 엇비슷하니 (음악 약 5시간 정도, 통화 시간 약 4~5시간) 효율도 더 좋아진 셈이죠.



    가까운 시일에 두 기기 비교 감상 리뷰를 올려 볼께요! +_+



     

    반응형

    'Review > 모바일 & IT'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카이 멀티파워패드 개봉!  (0) 2019.05.25
    갤럭시 워치 vs 삼성 기어  (0) 2019.02.07
    삼성 One-UI 써보니...  (0) 2019.01.24

    댓글

Designed by Tistory / Posts by creas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