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갤럭시 노트10 사용기 ② 외관 살펴보기
    Review/모바일 & IT 2019. 9. 10. 13:09
    반응형



    갤럭시 노트10 아우라 핑크입니다, 개봉하고 스위치를 넣어 봅니다! +_+






    정식 이름은 갤럭시 노트10 5G, 갤럭시 S10 5G와 같은 연장선입니다. 원래 갤럭시 노트10도 4G LTE와 5G 전용으로 나왔죠, 국내는 이통사 사정으로 5G NR 버전만 출시되었습니다.



    처음 키면 바로 업데이트를 합니다 - 와이파이로 연결해 두시는게 좋아요~



    그리고 여러 차례 부팅 후 뜨는 글 ㅎㅎ '반가워요!'



    그리고 구글과 삼성 계정 등 로그인하라도 닥달하기 시작합니다;ㅁ; 안드로이드 공통이죠~



    처음 구동시 배터리량은 약 60% 정도... 노트10+는 얼마나 될지 궁금해졌어요.



    외관 상 가장 큰 변화점중 하나인 프론트 카메라. S10 시리즈에선 오른쪽에 있던 홀이 노트에선 중앙으로 이동해있어요 - 아마도 배터리나 후면 카메라 위치 문제 때문이지 않을까 하는데요... 이번 갤럭시 노트10은 후면 카메라도 오른쪽 정렬되어 있어 (S펜도 오른쪽에 꽂혀있어요) 한쪽방향으로 양쪽 카메라가 다 위치하기엔 두께나 설계 문제가 있어 이번에 중앙으로 온게 아닌가 생각이 듭니다.



    후면 카메라는 트리플 구조 - 초광각이 추가돼 사진 찍는 재미가 늘어났어요! 대신 헬스 관련 센서는 모두 제거되었습니다 ㅜㅜ






    무게 170g이 안되는 가벼운 노트 기기예요! 노트9이 200g이 넘었는데... 정말 손목 많이 아팠는데 이번 노트10은 그에 비하면 정말 가볍고 핸들링이 쉬워 참 편합니다! +_+ 갤럭시 노트9이예요, 손바닥이 꽉 찬 느낌! ㄷㄷㄷ



    그에 비해 노트10은 여유가 느껴집니다, 이게 정말 파지감부터 해서 정말 좋아요, 무게 배분도 정말 잘한 느낌이라 들어보면 실제 무게보다 더 가볍게 느껴집니다 - 아, 이건 노트9을 쓰다 노트10을 갓 만나서 더 체감했던 부분인 것 같기도 하네요. 어쨌든 정말 가벼움은 갤럭시 노트10의 가장 강력한 무기라고 할 수 있어요.



    아우라 테마는 빛 반사에 따라 색감이 오묘하게 바뀌는 재미가 있어요! 아우라 글로우 색상이었더라면 더 빛반응이 다양했을텐데 다른 색상은 기본 색에서 크게 벗어나지 않는 편이예요 - 차분한 분위기에서 발랄한 분위기로 변하는 정도? 기본적인 핑크색은 장미색과 흡사한 느낌이 들어요.


    여기부턴 동료분의 다른 폰으로 찍었습니다, 갤럭시 J7으로 기억해요.. 다소 어두운 편에 디테일이 조금 떨어지는 느낌이 들긴 합니다. :) 이전 폰 갤럭시 노트9와 간단 비교해 볼께요.



    갤럭시 노트10과 노트9. 갤럭시 노트9은 라일락 퍼플 색상. 참 얌전한 색이었어요 ㅎㅎ 노트9에선 그나마 가장 마음에 들었던 색상인데 노트10은 색상 초이스는 줄었어도 분위기가 발랄하게 잘 바뀌니 노트9보다는 나은 느낌입니다.



    이렇게 조금 떨어져서 사진을 찍으면 큰 차이가 안나보이는데...



    가까이 가져다 놓을수록 사이즈 차이가 많이 나기 시작 합니당. 전면은 거의 완전 블랙색상이예요, 미세하게 붉은 빛의 테두리가 빛날 뿐입니다.



    노트9의 베젤을 제외한 화면 부분과 노트10의 실제 화면 부분은 거의 같아요 - 6.4인치, 그리고 6.3인치. 물론 폭도 조금 좁기 때문에 노트10이 확실히 작긴 하지만 보여지는 부분의 절대 면적을 따져본다면 그냥 같다고 해도 무방할 듯 합니다, 저의 경우 아직까지 불편하다는 생각은 안드네요. +_+



    두 기기의 사이즈. 노트10은 확실히 사이즈가 큰 무기입니다! 작은게 나름 강력하고 예뻐요~ 이 사이즈는 특히 카메라를 사용할때 큰 장점이 됩니다, 단점이라면 아무래도 화면 크기가 아닐까 생각이 들었어요. 노트하면 역시 큰 화면이죠! 갤럭시 노트10+ 화면이 거의 7인치에 육박하니 (노트9과 사이즈가 거의 같죠) 그 화면으로 다양한 멀티태스킹 작업이나 영상을 본다면 확실히 체감이 다를 듯 합니다.



    노트9 & 노트10! 이리 보니 노트10이 정말 작아 보이네요~



    그리고 갤럭시 노트10에 동봉된 25W 충전기를 잠깐 찍어봤어요 - 수년간 동봉됐던 ㅎㅎ 15W AFC 지원 충전기입니다, 동료분이 사용중인 걸 살짝 가져다가 ㅎㅎㅎ 찍었습니다. 열심히 겉에 테이핑을 했네요; 사이즈가 아주 큰 차이는 없습니다, 아주 살짝 크고 두꺼운 느낌인데.. 실제 부피감은 조금 늘어난 느낌이 들지만 체감상으론 큰 영향은 없었습니다.


    단지 새 충전기는 USB-C 케이블로 연결되니 그 점만 좀 걸리적거렸어요. 이건 불만이라기보단 이제 바뀌어갈테니 적응해 가야 할 점 중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조만간 무선충전기 같은 주변기기들도 그냥 A형태가 아닌 C형태로 다이렉트로 연결되지 않을까.. 생각이 들었습니다.



    다음번엔 기기를 사용하면서 느낀 점들을 한번 정리해 보려 합니다 - 사실 출시 전 간단 체험기를 남긴 적이 있기 때문에 내용이 중복되지 않도록 조절하고 있는데 길게 사용하면서 느꼈던 점들은 또 다른 느낌이라 새로 풀어 써보려고 합니다. :)



    #노트10 #노트10언박싱 #akg이어폰 #akg스피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 / Posts by creas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