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유니클로, 버스 한참 전에 떠났고 그게 막차였어요.
    사회 & 환경/함께사는 사회 2019. 7. 20. 21:28
    반응형



    유니클로 다시 사과할 예정? 이젠 사과도 추가가 되나보네요? 먹는 사과도 아닌데...


    ...사과가 문제가 아닐텐데, 유니클로 아니 롯데는 시류를 잘 읽어야 할 듯 하죠?


    우리나라 사람들이 일본의 현재 오만하고 적반하장식 태도 때문에 화가 많이 난 상태인데, 사과로 끝나길 바라는 건 아니겠죠? 일본이 태도를 바꿔 불합리한 행정과 현재 문제가 해결된다 해도 한동안 일본에 대한 불신과 제품 판매는 예전같지 않을 것 같아요, B2B 대상으로는 더 어려워질 듯 하구요.


    매출이 급감하고 있다고 하는데 구체적으로 수치공개는 안했고 커뮤니티 등지에서 분위기를 보면 사람 수는 많이 줄은 것 같다고 하네요. 그들 전부 구매로 이어지진 않았을테니 확실히 매출에는 타격이 있을 듯 합니다. FRL코리아에겐 (FAST RETAILING LIFE KOREA.. 롯데와 유니클로가 같이 지분 투자해 합작 설립한 회사죠) 큰 악재겠네요.


    정도에 따라 강도, 그리고 그 시점이 다르게 다가오긴 하겠지만 사회와 같이 뜻을 할 수 없는 기업은 도태되고 사람들에게 잊혀지기 나름입니다, 삼성이 지금까지 많은 국민들에게 비난받고 이미지 개선이 잘 안되는 이유도 반사회적인 행위를 많이 해왔기 때문이고 이를 벗어나러면 정말 진솔한, 뼈를 깎는 노력과 투자가 필요할텐데 롯데가 과연 이를 하려할지 모르겠네요, 애초에 이 FRL코리아가 그럴만한 가치가 있는 기업인지도 모르겠구요. 그리고 대체가 가능한 상품이라는 점도 유니클로에겐 아킬레스건이네요, 남양의 전철을 밟아갈 듯 합니다.


    유니클로와 여러 일본 맥주회사들, 그리고 지금 논란중인 다이소와 미니스탑 편의점 등, 뭔가 불매운동은 이제부터가 시작인 것 같단 느낌입니다.



    PS) 최근까지 저품질 의류 비싸게 팔아 많은 이익 남겼을텐데 뭐.. 좋은 경험 쌓았다 생각하셔야 할 듯? -.-





    임원의 한국 불매운동 폄훼발언에 이어 반쪽사과 논란으로 곤욕을 치르고있는 유니클로가 추가로 사과하기로 했다. 20일 뉴스1에 따르면, 유니클로 한국 운영사인 에프알엘(FRL) 코리아 배우진 대표는 이날 서울 잠실 롯데월드타워에서 열린 하반기 VCM(Value Creation Meeting, 옛 사장단 회의) 직후 기자들과 만나 "부족한 부분을 느끼고 있다"면서 "추가로 검토해 고객에게 (사과문을) 발표할 것"이라고 말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 / Posts by creas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