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 컬럼/PC & 가젯

갤럭시 워치2 출시 예정!?

 

 

 



갤럭시 워치의 스포츠 모델인 갤럭시 워치 액티브가 올해 봄 발매됐었는데 이번엔 갤럭시 워치의 후계기종이 발매되는 모양입니다. 기어 S4로 나올 줄 알았던 기기는 이제 갤럭시 산하 브랜드가 되어 갤럭시 워치로 태어났습니다.


이번에 발매 예정 기기의 코드네임은 "르네상스" 라고 하네요 - 단어 자체의 뜻이라면 부활, 부흥 정도 의미이겠는데 이게 삼성 제품에서 의미하는 바는 무엇일까요? 베젤의 부활? 베젤의 재해석?


갤럭시 워치는 작년 8월 갤럭시 노트9과 함께 공개됐었죠, 마찬가지로 삼성은 올해 여름에도 갤럭시 노트 후계기를 발표할 예정입니다. 물론 그 날짜는 아직 미정이지만 최근 알려진 소식에 의하면 8월 7일 뉴욕에서 공개할 수도 있다고 합니다.


갤럭시 워치2(가칭)에 관련된 소식은 아직까진 많이 없습니다, 물론 내부 기능이나 SW 기능 등 업데이트가 있을 것이라는 건 상상 가능할 겁니다. 전작 갤럭시 워치는 46mm와 42mm 두 모델로 발매됐었으며 이번에도 이 두 사이즈들을 고수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번엔 어떤 디자인 변화가 있을지는 무척 흥미로울 것으로 기대되구요.


갤럭시 워치 액티브에선 고유의 회전베젤을 삭제했는데 이는 결과적으로 더 가볍고 덩치를 줄이는데 큰 역할을 했습니다. 삼성이 이번 갤럭시 워치2에서도 이 방침을 고수할까요? 아니면 이 회전 베젤을 아날로그 방식이 아닌 디지털 방식으로 대체한다전지요?


며칠 전 알려진 소식에 의하면 삼성이 최근 터치 휠과 관련된 상표등록을 했다고 하는데요.. 기존 실제 회전하는 베젤 방식이 아닌 단순히 UI를 통해 손가락으로 터치하는 방식이 적용될지도 모르겠네요. (워치 액티브는 이 베젤 사이즈가 꽤 큰 편이죠, 혹시 이를 위한 복선이 아니었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