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 컬럼/PC & 가젯

소니 WF-1000XM3 출시 예정!?

 


 



소니가 인이어 타입 1000X 시리즈의 후속기를 준비중인 걸로 보입니다. 관련 내용은 중국 웹사이트를 통해 알려졌는데요. 원 소스는 독일의 한 쇼핑몰(Cobra...인데 프랑스 사이트로 보입니다;ㅁ;) 이라고 합니다만 현재 정보 공개 여부는 불확실합니다.


소니는 지금까지 무선 인이어 타입 이어폰 개발에 힘써왔는데요, 그 첫 타자였던 WF-1000X는 음질 문제는 차치하고 (음질은 좋았다고 하죠) 지연속도와 신호의 잦은 끊김이 크게 이슈가 된 바람에 만족스런 경험을 안겨주지 못했죠 - 펌웨어 업데이트 후에도 안정적인 청취를 위해선 'SBC 연결 우선 모드'로 놓고 사용했어야 할 만큼 소리 퀄리티 이전에 이 문제는 무척 심각한 상태였습니다.


헤드폰인 WH-1000XM2가 1년 사이 WH-1000XM3로 업데이트된 것 같이 WF-1000X 1세대 제품도 WF-1000XM3로 업데이트 되려나 봅니다 :



디자인은 전체적으로 WF-SP900 라인업과 비슷하고 케이스도WF-SP900 라인업의 모양새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어셋 외부 원형은 터치 패널입니다.


상세 스펙은 아직 알려지지 않았지만 블루투스 5.0을 지원할 예정이라고 (전력관리와 연결성능에 큰 향상이 있을 듯 하죠) 합니다.



DAC는 노이즈캔슬링과 사운드 칩 통합인 QN1e가 (소니 QN1 칩셋은 WH-1000XM3 헤드폰에 첫 탑재된 DAC칩셋이죠) 들어갈 것이라고 하며 이 칩셋은 최대 24비트 192kHz의 Hi-Res 무손실 음악도 재생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소스는 이 칩셋이 조금 더 나은 노이즈 캔슬링 성능을 지원하지 않을까 내심 기대하는 듯 합니다.



그러나 여전히 의심이 가는 점이라면 칩셋 성능 대비 실제 안정적인 성능 확보, 그리고 끊김없는 연결성을 지원할지, 배터리 성능과 지원 코덱 (특히 LDAC) 여부 등 얼마나 소비자를 만족, 아니 납득 시킬 수 있을지가 아닐까 하네요. 실제 아직 구체적인 스펙과 특징은 알려지지 않은 상태입니다.



소스에 따르면 가격은 249유로, 한화로는 30만원 가까운 가격이 책정되었다고 하는데요, 전작도 비슷한 수준이었던걸 감안해 본다면 아마 25~29만원 사이가 아닐까 합니다.


원소스에 따르면 발매일은 앞으로 2~3주 이내라고 하는데... 현재 불확실한 상태로 소니의 공식 입장을 기다려 보는게 나을 듯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