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T, LG U+ 새 백본망엔 화웨이 배제뉴스 & 컬럼/비즈 & 콘텐츠 2019. 5. 27. 10:32반응형
신규 도입 망에만 화웨이를 배제한다는 결정인데요... 백본 포함 기존 망에 사용된 화웨이 장비와 망에 대해선 언급이 없네요. KT, SKT, LG U+ 모두 백본망에 화웨이 장비를 도입한 걸로 알려져 있죠, 무선망에 적극 도입한건 LG U+ 뿐입니다.
특히 LG U+의 경우 주한미군쪽 요청에 따라 화웨이 장비 없는 백본망이 신규 설비될 예정인 듯 합니다 - 말 그대로 '망 이중화 차원'일 수 있겠습니다, 여전히 보안 이슈는 남아 있는 셈인데 이렇게라도 화웨이로부터 벗어나는 노력은 필요해 보이죠?
기사 : KT·LG유플러스도 '화웨이 OUT'
현재 KT와 SK텔레콤, SK브로드밴드, LG유플러스 모두 백본망 광전송장비로 화웨이 제품을 사용한다. 양사가 신규 백본망을 완성하면 화웨이 보안 이슈가 불거진 이후 처음으로 화웨이 장비 없는 백본망이 등장한다.
그러나 KT와 LG유플러스의 이번 결정을 단순한 '망 이중화' 차원으로 봐야 한다는 시각도 있다. 통신재난 대응 강화를 위해 기존에 사용하지 않던 장비를 사용한 것은 자연스러운 일이라는 것이다.
반응형'뉴스 & 컬럼 > 비즈 & 콘텐츠' 카테고리의 다른 글
화웨이, 우리는 죽지 않는다! (0) 2019.05.28 LG U+, 5G 경쟁력, 소비자 신뢰 하락 위기 (0) 2019.05.27 소비자들의 관심이 샤오미와 삼성으로 옮겨가는 중 (0) 2019.05.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