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캡틴 마블, 볼만한 또다른 MCU 마블 무비!
    Review/미디어 2019. 3. 7. 06:26
    반응형



    (스포일러 없어요)


    정말 무난한 평소의 마블 스타일의 또하나의 영화... 인데 이걸 기자들과 페미/PC를 부르짖는 일부 사람들이 망쳐놨네요, 덤으로 주연 배우인 브리 라슨의 평소 이미지 관리 문제도 여기에 크게 한 몫을 한 것 같아 안타까운 영화가 된 느낌입니다.


    아무 생각 없이 봐도 팝콘 영화로서도 좋고 인간 찬가 영화이면서 화려한 색감이 다른 마블 영화와 차이가 나네요. 비슷한 색감이라면 토르 1/2에서 느껴지는게 있었고, 액션을 제외한 극의 흐름은 너무나 무난해서 오히려 Phase 1때 영화를 보는 듯한 느낌이 들었습니다; 캡틴 마벨과 마블의 기원을 그리고 있고 무엇보다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시리즈와도 이어지는 것들이 있어서 그 배경에 친숙한 느낌도 들 법 하구요..



    하지만 전 보면서 계속 '캡틴 아메리카: 퍼스트 어벤져'가 떠올랐더랬습니다 - 액션도, 스타일도 캡틴 아메리카 1편보다 나은데 그 진행 과정과 연출 등은 저에겐 또다른 캡틴 영화를 보는 듯한 인상을 주었습니다, 10년 가까이 지난 지금에 와서 그때 스타일의 히어로물을 본 듯한 감성... 마치 남자를 여자로 대체한 이젠 올드 스타일의 전형적인 히어로(인) 물을 본 것 같은 느낌이었습니다. '캡틴 아메리카: 퍼스트 어벤져'도 페이즈 1의 말미 영화였죠 (마지막은 어벤져스로 이어집니다). 이번 '캡틴 마블'도 페이즈 3의 말미 영화이기도 합니다 (역시 어벤져스 4편과 이어지구요).


    이 영화를 마블 MCU 연계성 관점에서 바라보면 두 영화의 다른 점은 우선 캡틴 아메리카 1편이 스티브 로저스의 인간미와 그 희생을 스토리와 서사에 정말 잘 담아낸 영화였다면 캡틴 마블 1편은 너무 각각의 캐릭터성에 치중해 다음 시리즈를 위한 포석, 그 이상도 이하도 아닌 영화가 된 것 같아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 이어지는 끈은 매우 가늘어서 사실 첫 크레딧 영상을 빼면 이 영화는 그냥 제치고 '어벤져스: 엔드게임'으로 직행해도 무방할 정도로 쉬운 영화여서 너무 어벤져스 마지막편을 의식해 볼까 말까 고민할 필요는 없는 영화라고 생각 됩니다. (엔드게임 나오기 전 첫번째 쿠키 영상에 대한 스포일러나 영상을 보고 가시면 무리 없을 듯 합니다. +_+)


    개인적으론 브리 라슨은 연기는 정말 잘했다고 생각하고 액션도 최선을 다하는 긍정적인 느낌을 받았습니다. 연기력과 표정등 불만 전혀 없구요, 액션에서 다소 둔감한 움직임, 느낌을 받기는 했지만 차후 시리즈/프랜차이즈가 나아가면서 이 또한 개선되리라 생각하구요, 후반부 액션씬은 - 아니 전반적으로도 - 곧잘 비교 대상이 되곤 하는 '원더우먼'보다는 훨씬 낫고 재미있다는 인상을 받았습니다.



    이 영화는 무난한 한편의 액션 영화지만 나름 내면엔 여성들을 위로하고 격려하는 모습이 보여 이 점이 은근 재미있었어요 - '캡틴 아메리카: 퍼스트 어벤져'와 드라마 '에이전트 카터'에선 여성에 대한 노골적인 차별과 그에 대항하기 어려웠던 사회 분위기를 그렸다면 '캡틴 마블'은 '여자들도 할 수 있어요! 힘내자구요!' 라고 저항 느낌 보단 격려하는 느낌이여서 긍정적인 느낌을 받았습니다. 나름 메시지가 없는 건 아니었네요! +_+



    개인적으론 인트로와 씬 스틸러 구스에 큰 감명을 받아서... ㅜㅜ 이 둘을 또 만나볼 수 있을지... 정말 슬프기도 했고 또 이렇게 말 많기도 하지만 즐거움과 격려하는 시리즈의 바탕을 마련해 주신 故스탠 리 옹께 감사한 마음이 들었어요.



    제가 만약 이 영화에 점수를 메긴다면 - 남녀 대립문제 이런건 순전히 배우 문제로 치고 페미와 PC문제로 시끄럽게 하는 건 매스컴 문제로 치부하고 - 저는 토르2 정도 수준의 영화에 액션은 강렬한 한 방은 있지만 인상에 남는건 아니고 (덕분에 n회차 관람이 있을까.. 다소 의문입니다) 그냥 저냥 무난한 수준의 영화? 5점 만점에 저라면 2.5점 정도... 개인적으론 이 영화보단 퍼스트 어벤져나 원더우먼이 더 마음에 와 닿았습니다;


    아 참, 파워 레벨에 대해 조금만 글을 추가 하자면.. MCU 내 최종 각성하고 도끼를 잡은 토르와 견주어볼만한? 아니면 비전 수준? 정도 되는 강력한 캐릭터의 탄생을 보자니 이 점은 '뭐.. 타노스도 우주 어딘가 있다 갑자기 나타난 최강자인데 아군도 뭐 이런 어디 숨어있는 에이스가 있어서 이상할 건 없지~' 이런 느낌으로 아주 이상하게 버무려진 것 같진 않았습니다.


    이 영화의 유일한 단점으로 생각되는 점이라면 역시 주연 배우인 브리 라슨의 부정적인 이미지가 아닐까 합니다, 배우 때문에 그럭저럭 괜찮은 영화를 그냥 버리긴 너무 박한 그런 영화가 아닐까 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 / Posts by creas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