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겨울철 급성심근경색 조심하세요!
    사회 & 환경/다이어트 & 건강 2019. 1. 13. 16:01
    반응형




    쥐어짜는 듯한 가슴쪽 통증이 30분 이상 계속된다면 꼭 병원에 가야 한다고 하네요; 가슴통증은 사실 심장쪽이 이상해서만 생기는게 아니라 그냥 넘어가는 경우도 있는 듯 한데.. 반드시 체크해봐야 한다고 합니다! +_+


    심근경색은 추운 날씨 등으로 인해 좁은 혈관을 타고 혈이 흐르다가 심장 혈관이 막혀 발생하는 질환을 이야기 합니다, 반대로 심장이 힘겹게 피를 좁은 혈관을 통해 보내려 무리하다 병이 생겨 결국엔 뇌졸중같은 뇌 질환이 생기기도 하는 등 겨울철엔 특히 조심해야 한다고 하네요.


    급성심근경색이 그 중 가장 무섭다고 하는데요... 심장에 있는 3개의 주혈관 중 가운데 쪽 한개 이상이 막혀 심장쪽 전체 혹은 일부에 산소와 영양 공급이 중단돼 근육 조직이나 세포가 괴사하는 병이라고 합니다. 즉시 치료해도 사망률은 30% 이상, 심각한 증세의 경우 2시간 이내 사망에 이른다고 합니다.


    혈관이 막히는데엔 콜레스테롤 등이 큰 영향을 끼친다고 하죠, 이게 뭉치면서 혈관벽에 쌓여가면 결국 염증으로 이 덩어리가 터지고 혈전이 생성되면 결국 혈관도 완전 막히게 된다고 합니다, 이렇게 손상된 혈관은 다시 회복이 불가능하다고 해요.


    기사에선 이 급성심근경색의 대표적인 증세를 알려주고는 있는데 정말 무심코 넘기기 쉬운 증세도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고 하네요.


    심근경색과 협심증은 다른 증세인데요, 협심증은 말 그대로 혈관이 좁아 흉부통증이나 호흡곤란 증세를 보이는 걸 협심증이라고 합니다 - 이 증세가 심해지면 심근경색으로 발전할 수 있다네요. 단순 협심증은 격렬한 움직임 후 가슴통증을 느꼈으나 잠시 휴식을 취하면 나아지는데 혈관이 더 좁아진다면 움직이지 않았음에도 통증이 느껴지고 심근경색으로 이어진다면 더 격렬한 통증이 온다고 합니다. 의심이 된다면 빨리 검진을 받아보는 것도 좋을 듯 하죠?



    기사 : 쥐어짜는 듯한 가슴통증 30분 이상 지속되면..급성심근경색?

    가슴통증 생기면 관상동맥중재술 가능한 병원 찾아야

    겨울철 많은 급성심근경색, 돌연사 원인 80~90% 차지



    급성심근경색은 특별한 증상 없이 갑자기 발병하는 경우가 많다. 혈관에 노폐물이 쌓여도 심하지 않으면 평소 증상을 느끼기 어렵다. 또 증상이 사람마다 달라 예측하기도 어렵다. 급성심근경색의 대표적인 증상은 가슴을 쥐어짜는 듯한 통증이다. 가슴통증은 30분 이상 지속되고 대부분 호흡곤란과 함께 나타난다. 또 가슴 한가운데나 왼쪽에서 시작된 통증이 어깨나 목, 팔로 퍼져나가며 두근거림, 식은 땀, 구역질, 어지러움, 소화불량 등도 발생한다. 극심한 가슴통증이 지속되면 무엇보다 최대한 빨리 관상동맥중재술이 가능한 병원으로 가야 한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 / Posts by creas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