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심근경색에도 전조 증상이 있다?
    사회 & 환경/다이어트 & 건강 2019. 2. 24. 01:09
    반응형




    급성 심근경색.. 심장마비의 의학용어라고 하죠? 혈관이 거의 100% 막힌 상태를 말한다고 해요. 소리 없는 죽음이라고도 하는데 갑작스럽게 사망으로 이어지기도 하지만 사실 잘 살펴보면 전조 증상이 있다고 합니다.





    가장 주목해야 하는 부분은 역시 통증이라고 해요 - 심근경색 전 단계가 협심증이라고 하고 여기엔 필히 가슴을 쥐어짜는 듯한 심한 통증이 동반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이 통증이 이동을 한다고 하네요; 그리고 이 협심증에도 전조 증상이라고 할 수 있는 증상이 있다고 합니다 - 호흡곤란 같은 증세나 통증이 없는 경우도 또 있고.. 변이형 협심증의 경우 아주 일부는 공격적인 증세가 나타날 수도 있어서 사람마다 차이가 나는 듯 하니 만약 본인도 의심이 든다면 꼭 한번 진단을 받아보시길 바래요!


    그리고 또 스트레스 유발성 심장병도 있다고 해요 - 스트레스 호르몬이 급격히 늘어나면서 협심증이나 심근경색과 흡사한 증세를 보인다고 하네요. 여기엔 치료법이 딱히 없어서 컨디션을 조절하는 방법 밖엔 없다고 합니다.


    40대 이후면 대부분의 경우 심장 혈관이 일정 부분 막히게 된다고 합니다 - CT 검사를 해보면 10~30% 수준이라고도 하고 일부는 50% 까지도 막혀있는 경우도 있다고 해요; 그래도 50% 선이면 괜찮은 수준인데 70%가 넘는다면 시술 받을 것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중요한건 어떠한 경우던 치료도 치료지만 운동과 식단 조절로 관리해 가야 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음식의 섭취량도 줄여갈 것을 권장 하고 있네요. 그리고 술과 담배도 주의가 필요하다고 하구요.



    기사가 길긴 하지만 그래도 좋은 내용들이 많아서 소개 합니다! +_+





    급성 심근경색의 전 단계는 협심증이다. 협심증의 대표적인 전조 증상은 가슴 통증. 하지만 가슴이 아프다고 해서 모두 전조증상은 아니다. 호흡곤란이 협심증의 전조 증상일 때도 있다. 당뇨병 환자들은 평소에도 심장의 건강 상태를 체크해야 한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 / Posts by creas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