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삼성 블루투스 S펜 HM-5100 - 첫느낌은 OK?
    Review/모바일 & IT 2017. 6. 8. 21:33
    반응형



    삼성 블루투스 S펜 HM-5100.


    5년 전 쯤 갤럭시 노트 10.1 발매할때 내놓은 블루투스 기능이 담긴 S펜 입니다.


    직접 들고 통화하기엔 다소 무리가 있는 10인치 태블릿이었던 갤럭시 노트 10.1 액세서리로 발매했던 녀석인데, 비슷한 류로 작은 S펜을 삽입해서 일반 펜처럼 쓸 수 있게 한 S펜 홀더(어댑터) 제품과 이녀석이 발매됐었습니다.



    확실히 그립감은 펜 타입이 수납형 납작한 형태보다 낫습니다!





    S펜 홀더는 말 그대로 수납형 S펜을 볼펜 형태의 케이스에 넣어서 필기감을 향상시킨 녀석인데 가격이 4만원 대라 많은 사람들의 반감을 사기도 했는데요,


    (이게 4만원 대라고?? _-_??)




    .. 이같이 아예 염가 홀더/어댑터를 자작하는 경우도 많이 생겨났습니다! +_+


    이후 몽블랑 등 고급화 전략을 취하다가



    올해 초 MWC 2017 행사에서 갤럭시 태블릿 신제품 S3를 발매하면서 갑자기 독일 유명 필기구 회사인 스테들러와 합작한 노리스 디지털 S펜을 발표했죠.


    (연필같은 스테들러 노리스 디지털 S펜!)


    가격은 실제 크게 비싼건 아니라고 해도 높은 수준이긴 합니다.





    현재 스테들러 노리스 디지털 S펜은 호평을 받고 있고 6월 중순쯤 부터 원활하게 공급이 가능 할 것이라는 이야기가 들려 오고 있네요.


    이 HM-5100은 갤럭시 노트 10.1과 함께 기능과 가격에 아쉬움이 좀 남는 제품이긴 하지만 단순 홀더에 그치지 않고 통화 가능한 기능 등을 넣어줘서 나름 쓸모있게 만든 제품이기도 합니다.


    (1분 짜리 펜 리뷰 영상 : 53초 쯤 실제 통화하는 모습이 담겨 있어요.)


    일반 볼펜 사이즈에 S펜 홀더 기능과 S펜 버튼, 2개의 마이크와 스피커, 구동용 배터리, 통신용 블루투스 그리고 볼륨 조절 버튼 등을 꾸려넣었는데요..






    통화시에도 주변 노이즈와 에코를 감소하기 위한 DSP 기술도 적용했고, S펜의 펜 촉도 교체가 가능해졌습니다 - 그야말로 S펜을 즐겨 사용하는 사용자에게 큰 기대를 줬다고 할까요 +_+


    출시 당시 이 제품은 "Designed by Samsung" 마크를 달고 자신있게 출사표를 던졌더랬습니다 - 물론 가격은 착하지 않았구요;


    (이게 구성품의 거의 전부입니다 - 여분의 펜촉과 펜촉 교환기가 포함.)


    아무튼 스테들러 노리스 디지털 S펜도 그렇지만 이 녀석도 출시 당시 내용물은 그닥 특별한건 없었습니다 - 그렇다고 기능이 막 딸리거나 기본적인 통화 및 수신 기능이 나쁘거나 하지도 않았구요.. 개인적으론 아직까지도 (삼성이 일단) 의도한 기초적인 목표점?에는 만족하고 사용하고 있습니다.


    출시한지 5년 가까이 지난 녀석을 지금 무덤에서 들춰내는 것 같은 느낌이 들긴 하지만 S펜의 나름 의미있는 확장 액세서리 였고, 특히나 "펜" 이라는 모양새를 가지고 있기에 이번 기회를 들어 간략 리뷰해 봤습니다.


    다음 번엔 요녀석의 오묘한 정체성을 리뷰합니다! +_+!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 / Posts by creas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