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MB 사저, 어떻게 이렇게 그린벨트만 콕콕!?
    사회 & 환경/함께사는 사회 2011. 10. 22. 12:46
    반응형

    파면 팔수록 계속 쏟아져 나오는 자칭 가장 도적적으로 깨끗하다는 MB 정권의 비리.

    말을 안 하고 싶어도 자꾸 하게 만드는 이 매력은 과연 MB의 매력일까요, 그냥 나의 투정일까요? 이번 내곡동 사저 건은 완전 그 누구보다 깨긋하다 자평한 우리 가카 자신이 자처한 (것도 친인척 모두 동원해서 말이죠..) 비리로 보여 지금까지의 비리와는 다가오는 무게감과 배신감의 크기가 다르다 생각 합니다. 그것도 치밀한 사전 계획 하에 이뤄진 일이라니... 참..



    아아.. 그 누가 MB 정권이 가장 깨끗한 정권이라 했는가!?

    저에게 놀라웠던건 이 내곡동 사저를 준비하는 과정에서 핵심 노른자 같은 그린벨트 영역만 어떻게 콕콕 찾아내서 매입을 했을까... 랄까요? 역시 땅냄새는 귀신 같이 맡는 우리 MB 가카... 게다가 자신의 명의로 하기 보단 측근과 아들의 이름까지 빌어 편법 수단을 동원해 사 들였다는 것도 충격적이고 말입니다.

    뭐.. 사실 우리 가카의 뒷공작은 더 이상 놀라울 것도, 새삼스러울 것도 없어 보이긴 하지만 서도... 그렇지만, 참 기가 막힙니다.

    한참 인터넷 공간이 감북동 보금자리 문제로 시끄러운 듯 한데 이것도 보금자리 터와 걸려있죠, 그것도 강남에 유일하게 남은 그린벨트 지역에서 아주 핵심 부지만 찝어서 자기가 쓸려고, 그것도 국민의 세금까지 빼돌려 샀다니 말이죠. 헉, 내가 피땀 흘려 낸 돈이 저 부자 쥐한테 까지 가다니.. ㅠㅠ 무슨 기부가 필요한 사람도 아닌데 왜 내가 부자에게 기부를 해야하나.. 갑자기 부자들에게 왜 무상급식을 하냐는 한나라식 무상급식 논란이 생각 납니다 - 그럼 이것도 같은 맥락으로 바라볼 수도 있지 않을까요?

    더군다나 토지를 매입 하는 과정에서 원래는 매입이 불가능한 상황을 법을 바꾸면서 까지 합법으로 산 것 처럼 보이도록 손을 봐 매입한 것도 드러났고, 그 매입가도 공시지가 보다 훨 낮은 수준에, 그것도 주변에 버젓이 잘 운영하고 있던 음식점까지 폐점시켜가며까지 땅을 사들였다니, 참으로 기가 막힐 따름 입니다.



    이 음식점, '2011년 서울시 자랑스러운 한국음식점' 으로 지정되기도 했고, 올해에도 영업하려 했었다는 주장이 지금 일고 있다는데...






    생각해 보면 자랑스러운 한국 음식점으로 신청까지 할 정도의 음식점이 갑작스레 폐점한다는 것도 쉽게 이해가 안가고, 저렇게 으리으리한 건물이 낡았다며 가치가 '0'원 이라고 평가한 점도 전혀 이해가 안갑니다. 오늘 기사 보니 실제로 시가 한 80억은 할 건물이라는데 말이죠... 그런데 그걸 그냥 닫는다?? 무슨 뒷거래가 있었을까 의심이 안 갈 수가 없습니다.

    부지를 매입하는 과정도 보면 정말 치가 떨릴만큼 사악하고 계획적이라는걸 느낄 수가 있습니다.



    기사 :

        MB 아들, 내곡동 사저 부지 반값 이하에 샀다?
        '꼼수' 핵심은 41억 짜리 땅이 19억에, 13억 짜리 땅이 35억에







    시가에 큰 차이가 안 나도록 일부러 자기 아들이 사들이는 땅은 시가보다 절반 싼 가격에 매입을 시키고, 나머지 부지는 시가 보다 더 비싸게 사들여 총 금액으론 차이가 나진 않지만, 세부적으로 살펴 보면 실제 토지를 매입하는데 아주 큰 이득을 본... 본래 그 땅도 그냥 살 수 있는 부지는 아니라죠? 그걸 법 까지 바꿔 가며 2년 전 부터 치밀하게 준비했다는게 참 용서가 안됩니다. 저게 정말 한 나라의 대통령이 맞을까..?

    국가, 국민을 위해 보전하는 그린벨트 구역을 사유지로 사용하는 것도 모자라 전형적인 땅투기꾼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우리 지도자. 경제를 살려준답시고 국민의 등을 업고 대통령이 된, 그리고 지금은 국민의 피를 단 한방울도 안남기고 빨아 먹을 기세의 희대의 사기꾼이랄까...


    10 대를 먹고 살 만큼 엄청난 부를 나홀로 쌓아 올리고 있는 사이, 국민은 더 핍박 받고 굻고 빼앗겨 가고 있습니다. 함께 잘 살 수 있는 사회는 정녕 멀어져만 가나요...

    지금이야 굶어 죽는 사람이 없다고는 하지만.. 국민들은 지금 정말 속으로는 피눈물을 흘리고 있습니다, 지금 이대로 지금까지 힘들게 가꿔온 우리 나라를 다시 어두운 과거로 되돌려 놓으려는건가요? 국민들은 피눈물 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 / Posts by creas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