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전히 출시일은 베일 속에 있는 아이폰5. 뉴욕 타임즈의 최신 소식에 의하면 금방 발표할 것이라는 소식이 한차례 있었고, 우리나라에도 소개 되었습니다.
기사 :
뉴욕타임즈 "몇주 후 꽤 달라진 아이폰5 나올 것"
... 15일(현지시각) 뉴욕타임즈는 "아이폰5 출시가 몇 주 남지 않았으며("just weeks away") 최근 아이폰5의 케이스로 알려진 사진이 아이폰5의 디자인을 반영한다"고 애플 직원의 말을 인용해 보도했다. 이 애플 직원은 공개적으로 애플 발언을 할 수 있는 직무가 아니기 때문에 익명을 요구했다. ...
다른 나라에서도 출시일이나 성능에 대해 여러 이야기가 오가고 있는데요, 9to5mac.com 에서 이번에 재미있는 기사를 게재 했습니다.
기사 : New York Times: iPhone announcement in weeks. Yes, we have more
주요 내용은 부품 공급이 원활하지 못한 이유로 아이폰5가 내년 까지도 물량 수급에 차질이 있을 것이라는 이야기인데요..
먼저 9to5mac.com 은 다양한 소식을 통해 올해 아이폰이 2 종의 모델이 나올 것이며, 10월 7일 경 발매될 것 (또는 발매 소식이 있을 것) 이라고 이야기 하고 있습니다. ^^
우선 하위 모델은 현재의 아이폰4와 비슷한 모양새를 지닌 모델일 것이며 이게 현재 많은 양이 생산 중이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곧 있으면 미국은 추수감사절이니.. 그 즈음 판매를 놓치지 않기 위해 열심히 준비하는 듯 한데, 천만대 이상을 준비하고 있고, 가격도 매우 놀라울 것이라고 합니다 - 아마도 선불폰으로도 가능할 지도???
그리고 이제 나쁜 소식.
지금까지 알려진 물방울 디자인이 - 화면이 커졌고, 얇아졌지요, 바디는 더 둥글게 다음어졌구요 - 디자인 작업이 여전히 진행중이고, 적어도 한군데 이상의 생산 라인에 이상이 발생해서 생산에 차질이 생겼을 확률이 크다네요. 애플은 팍스콘 이외 몇군데 더 생산 기지가 있는데 (페가트론이 그 중 한 군데 입니다), 그 중 몇군데가 어려움을 겪고 있는 듯 하다고 하네요.
적어도 단기간 동안 늦춰지는 건 확실시 되고 있고, 길게는 2012년 내내 물량 부족을 겪을 수 있겠습니다.
조금 오글 거리는 아이폰5의 홍보 문구 :)
아이폰5는 무척 놀라울 것입니다 - 불가능해 보일 만큼 얇고, 주로 플라스틱 소재로 만들어진 삼성의 갤럭시 라인 보다 더 견고하며, 디지털 카메라의 그것에 필적할 만한 카메라 성능을 지니고 있는데 이게 주요 셀링 포인트로 작용할 것으로 보인다 합니다.
.. from 9to5mac.com
실제 아이폰5가 저 설명대로 최강의 머신으로 발매될 것인지 아닌지는 모르겠지만, 개인적으로는 아이폰의 저가 모델이 은근 기대가 됩니다. ^^ 과연 언제 나올 것인가!? 아이폰!
Main Article from 9to5mac.com & Newyork Times /
Comment by creasy 20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