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미니 블루투스 키보드, Cosy KB954BT
    Review/모바일 & IT 2011. 4. 1. 01:44
    반응형



    지금 한창 유명세를 타고 있는 태블릿 제품은 키보드가 없고 화면만 있죠. 그걸 통해 글을 쓰자니 답답해 하실 분들도 계실텐데... 바로 그런 분들을 위한 기기가 아닐까 생각이 드는, 나름 저렴한 미니 키보드 입니다.


    소소한 컴퓨터 주변기기로 유명한 Cosy의 블루투스 무선 키보드 입니다. 모델 명은 KB954BT.





    동봉된 케이블로 충전을 하면 꽤나 긴 시간 동안 쓸 수 있습니다. ^^



    블루투스로 연결해서 사용하며, 현재 안드로이드 버전은 2.2 프로요 이상, iOS의 경우 4 버전 대에서 지원 하고 있어서 아이패드/아이폰과 삼성의 갤럭시탭/갤럭시S에 붙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럼 모든 스마트 기기에 붙여 사용할 수 있는가? 그건 또 아닙니다. -0-



    블루투스를 지원하는 기기라고 해도 (이 키보드는 블루투스 3.0 스탠다드를 지원 합니다) HID (Human Interface Device) 가 지원이 되지 않으면 인식은 해도 페어링이 안됩니다! HID는 사람이 기계와 커뮤니케이션을 할 수 있게 도와주는 기기류를 말한다고 보면 이해가 되실 겁니다;;; 키보드, 마우스, 트랙볼 등등..





    애플 iOS에선 공식적으로 이게 지원이 되기 때문에 키보드 따위를 페어링 할 수 있는데 안드로이드는 관련 기능이 아직 표준화 작업이 이루어 지지 않아 별도로 리눅스 커널을 활용한 모듈을 안드로이드 OS에 업데이트 시켜줘야 한다고 해요.


    그런데 문제는 이 과정에서 필수적으로 기기를 먼저 루팅해야 이 업데이트를 진행할 수 있기에... 현재 안드로이드 버전에선 공식적으로는 사용할 수 없는 상황 입니다;ㅁ;

    정식 업데이트 되려면 아마도 허니컴 버전 에서나, 또는 그 이후 버전에서나 가능할 것 같다는 이야기가 나돌고 있습니다; T_T (너무 늦어요~~)



    삼성의 경우, 갤럭시S에서도 원래 처음엔 지원되지 않았었는데 프로요 올라가면서 삼성 측에서 별도로 HID 관련 기능을 업데이트 해 줘서 이런 기기류에 물려 사용할 수 있게 되었다고 합니다! (참고로 갤럭시A는 여기서도 찬밥 신세;;; 붙질 않는 답니다; T_T)




    현재 공식적으로 사용 가능한 스마트 기기는 삼성의 갤럭시S 시리즈 (S,K,U,호핀? 등, 자매기 넥서스S 제외;;), 갤럭시 탭, 애플의 아이폰 시리즈 (3Gs,4 등), 아이패드 등 입니다.

    PC 등에선 블루투스를 지원한다면 당연 사용 가능 하겠고요 (지원 안하면 동글을 사용하면 되겠죠), 노트북이나 넷북을 사용하신다면 당연 붙여 사용하실 수 있을 겁니다! 프리젠테이션 할때 원격 제어에도 활용할 수 있겠네요.

    옵티머스의 경우, 루팅한 옵티머스 원에 붙여 사용하는 모습을 본 적이 있습니다; (사용 가능!!) 역시나 순정 마하엔 안 달라 붙네요; -_-;;



    ( 페어링 중.. 페어링 중.. 페어링 중.. 페어링 중.. -_-;; )



    자세한 후기는 다시 이어서 포스팅 합니다. ^^


     

    반응형

    'Review > 모바일 & IT' 카테고리의 다른 글

    Sony DRC-BT15 블루투스 이어폰 - 외관  (0) 2011.04.20
    LG 옵티머스 마하!  (6) 2011.03.10
    애플 매직 마우스 on PC  (12) 2009.12.28

    댓글

Designed by Tistory / Posts by creas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