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트위터는 약 40억 달러 (3.7 billion dollars) 가치!
    뉴스 & 컬럼/비즈 & 콘텐츠 2010. 12. 27. 13:35
    반응형



    작년 이맘때 약 10억 달러 ($1bn) 선이라고 알려졌던 트위터가 올해엔 그보다 거의 3배 가량 ($2.7bn) 더 가치가 상승한 걸로 나타났습니다.





    아마존과 구글 첫단계에서부서 투자를 진행했었던 Kleiner Perkins의 파트너인 John Doerr씨가 지난 한 해 동안 약 2억 달러를 투자했는데요.. 아직까지 수익을 내고 있지도 않은데에도 불구하고 공격적인 투자를 계속 하는 데에는 그만큼 앞으로 트위터의 성공에 확신을 가진다는 반증이 아닐까 생각이 듭니다.


    비록 미래에 대한 청사진을 가지고 있지 않다고 다소간의 비난도 들었던 CEO Dick Costolo 씨는 이미 "Promoted Tweet" 라고 하는 새로운 시스템도 도입하고 있습니다. 이건 사용자의 인터페이스를 크게 망치지 않고 광고를 할 수 있는 방법이 될 수 있지요. 설립자인 Evan Williams 씨는 2010년은 트위터에게 있어서 이익이 날 수 있는 전략을 구축하는 단계라고 말한 바 있는데요..


    스폰서를 받아 진행하는 트위터는 현재 비등한 다른 사이트에 광고를 낼 때와 비교해서 더 높은 성공률을 보인다고 합니다 - 어떤 경우에는 이용자 관심률이 약 8%까지도 차이가 날 경우가 있다고 합니다.


    이는 또한 인터넷 회사에 대해 시장이 더욱 신뢰감을 다져가고 있다는 반증으로도 볼 수 있습니다 - 12월 초엔 구글이 소셜 커머스 사이트인 Groupon를 약 60억 달러 가까이 내고 인수할 것이라는 소문도 돌았는데요... 그러나 트위터에 현재까지 꾸준히 투자하고 있는 John Doerr씨는 사실 구글의 이사이기도 하니 구글이 트위터를 인수하기엔 좀 어렵지 않을까 합니다.



    기사 : Twitter worth $3.7bn



    트위터, 여전히 강력하지요. 이번에 개편하면서 많이 느려지고, 브라우저에서도 부하가 많이 걸리는 것 같아 못내 아쉽습니다. 이전 화면이 전 더 맘에 들었는데, 바뀌면서 너무 무거워 졌네요;; 아무튼 작년 1 빌리언 에서 이제 3.7 빌리언으로 몸집은 더욱 불어났습니다; 트위터.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 / Posts by creas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