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미국 십대들은 얼마나 자주 문자를 사용할까?
    뉴스 & 컬럼/비즈 & 콘텐츠 2010. 12. 18. 10:08
    반응형





    미국에서 10대들의 휴대전화 사용 패턴을 조사했는데, 흥미로운 결과가 나와 미국 기성세대가 당황하고 있네요. 월 스트리트 저널 전달해 드립니다. ^^


    미국에서 청소년 (10대 : 13~17세) 대상으로 휴대전화에서 문자 메시징을 얼마나 자주 활용하는지 조사했는데, 평균 1시간 당 6번 이상 보내는 것으로 (깨어 있는 동안) 연구 결과 밝혀졌다고 합니다.

    사실은 부모가 십대에게 휴대전화기를 사 준 이유는 연락을 취할 수 있고, 그들이 안전한지 확인하는.. 뭐 그런 목적이 컸는데 (2008년), 지금은 첫번째가 문자 기능, 그리고 그 다음이 안전 목적이라고 합니다 (2010년). 어째서 패러다임이 변했는지 그에 대한 조사는 이뤄지지 않았다고 하는데, 미국에서 쿼티 자판이 인기가 많은 이유도 이같은 배경이 있는게 아닐까 생각이 드네요.

    여담으로 미국 10대의 경우 보통 부모가 시용료를 내 주고 있는 실정인데, 인디아(인도) 쪽 십대들은 본인이 알아서(!) 전화 이용료를 낸다고 합니다! (헉!)

    또한 조사 결과 미국이 유일하게 여성이 남성보다 스마트폰을 더 많이 사용하고 있다고 합니다 - 다른 나라는 남성이 압도적으로 많은 편이라고 하네요. 우리나라는 어떨지 궁금해 지네요. ^^ 또, 스마트폰 적응이 조금 늦는 편이라 하는데,

       이태리 젊은 층의 47%가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반면,
       미국은 젊은 층의 33%가,  성인 층은 그 보다 적은 28%가 스마트폰을 선택했다고 합니다.


    스마트폰이 비싸긴 해도 미국의 젊은 세대들이 모바일웹과 email, 문자메세지 등을 활발히 이용하면서 인기를 끌고 있다고 전하네요. 아마 모바일웹엔 미국 십대들에겐 필수와도 같은 페이스북과 트위터 등이 포함되겠지요.

    10대의 43%가 문자 기능을 위해 휴대전화를 구매한다고 말했다고 합니다, 통화하기 보단 문자질이 더 재미있다는 뜻이지요. ^^

    안타깝지만 이들에겐 "VOICE is a LOSER!!!" 라고 하네요. :D


    from Wall Street Journal Online, 2010/12/18 / 정리 : creasy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 / Posts by creas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