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 라이프/Music

트와이스 'I CAN'T STOP ME' M/V

 


 




트와이스의 두번째 정규 앨범, 'Eyes Wide Open'이 10월 26일 발매되었죠, 타이틀 곡은 'I CAN'T STOP ME'. 1집 'TWICETAGRAM' 이후 3년 만에 만나보는 터라 매우 반갑네요~



발매 순서로는 국외 반응이 국내 반응보다 좋았던 'More & More'의 후속 곡이기도 한데요.. (단, 일본에선 이후 'Fanfare' 싱글 미니 앨범을 발매했습니다) 실험적인 성격이 많이 느껴졌었던 섬머 송 'More & More'에 비교해 이번 신곡 'I CAN'T STOP ME'는 시대적으로 훨씬 옛적이고 도시적인 감성과 동적인 이미지를 가지고 있어요.



공허한 도시의 밤 길을 달리는 것 같은 느낌 물씬 드는 곡이예요, 레트로 풍 분위기에 시티팝의 감성을 씌운, 도시 분위기와 가을의 차가운 감성이 어울어진 곡이 되었네요! 무비는 불안정한 정서와 함께 화려한 색감이 시선을 확 끌면서 반대로 대조되는 트둥이들의 심플한 의상과 컬러가 인상적으로 다가오네요.


'모어 & 모어'와는 완전 다른 느낌이라 한편으론 국내에서 조금 시큰둥했던(?) 분위기를 쇄신하는 효과도 있는 것 같은데.. 특이하게 시티팝 카드를 들고나왔는데 이게 또 잘 어울리는 것 같네요! +_+ 공허한 노래 분위기와 상반되는 열정과 안무도 멋지구요!


한편으론 이번 뮤직 비디오는 세계관적 관점에선 'More & More'와 이어진다고 하죠 - 'More & More' 마지막 장면과 이번 MV의 첫 씬과 이어진다고 합니다.



전편에서 한 입 베어 문 사과가 떨어지는데.. 그 떨어진 사과를 연상시키듯 'I CAN'T STOP ME'의 처음 무대 배경 모습이 그 사과의 확대판과 같달까요... 더욱 바라고 바라는 마음이 위태롭게 작용하는 걸 의미하는 듯 하네요. 과연 바라는 건 사랑일까요, 욕망일까요.. ㅎㅎ





그리고 공식 MV를 보다 M.net의 BE ORIGINAL의 안무 위주 4K 영상을 보니 화려함보단 격렬한 안무가 눈에 확 들어오네요, 개인적으론 이번 곡은 M.net 버전이 훨 멋진 것 같아요!! +_+ 코멘트에 많은 분들이 이 비디오에서 사나와 지효를 주목하는 것 같은데, 저는 채영과 다현이 시선에 꽂히네요~


BE ORIGINAL 버전에선 정연이 참여하지 못했는데, 심리적으로 불안정한 상태라 활동 불참중이라고 알려졌습니다, 미나는 괜찮아 보이는데.. 부디 탈 없이 잘 극복해내길 바랄 뿐입니다.



레트로풍 분위기 물씬 풍기는 시티팝이지만 트둥이들 특유의 유려함이 입혀지니 불안한 정서가 감도는 시티팝임에도 따스한 분위기와 감성이 느껴지는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