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 컬럼/PC & 가젯

노이즈캔슬링 지원 LG 톤플러스 TFN7 TW 무선 이어폰 출시!

 


 



LG가 드디어 경쟁력있는 TW 무선 이어폰을 출시합니다 - 무선에 노이즈 캔슬링을 지원합니다. 모델 명은 HBS-TFN7.


뭐, 노캔을 지원한다고 무조건 경쟁력을 가졌다고 말하긴 어렵지만 LG의 경우엔 현실감 없는 마케팅 센스, 적절한 가격대 선정 논란, 경쟁 모델 대비 기능 혹은 트렌드를 빼먹는게 늘 이슈였는데 이번 모델은 바로 전 모델인 톤플러스 TFN6의 모든 기능과 노이즈 캔슬링 및 신규 이어캡을 추가하고 가격도 적절 수준을 책정했습니다.



노이즈캔슬링은 ANC 형태를 지원하며, 이전에 탑재했던 UV 살균기능과 콩나물 형태의 디자인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어폰 디자인은 세미커널 형태인데 확실히 노즐이 구분되어 있네요 (커널형 모델). 사이드바엔 돌기도 추가돼 터치 영역을 표시했습니다, 사용자에겐 확실히 유용한 디자인 배려네요. 이어버드 자체는 IPX4 방수를 지원합니다.



또한 이번엔 자체개발한 '웨이브폼 이어젤'을 적용했다고 하는데요, 실리콘 재질로 보이는 저 이어팁의 디자인을 바꿨다고 합니다. 나선형 구조를 팁 안쪽에 적용해 귀에 전달되는 압력을 균일하게 분산시켜 착용감을 개선했다고 합니다, 덕분에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할 것이라고 하네요. 저는 실리콘 재질 팁을 사용하지 않는데.. 이 팁은 뻑뻑하게 막는 것 같은 구조에 변화가 있을지 궁금해 집니다. +_+



ANC 외에도 이번엔 무선 충전도 지원하는 만큼 편의성도 향상되었습니다, 게다가 전통의 UVnano 살균 기능과 어둠 속에서 유닛을 쉽게 찾게해주는 무드등 기능도 여전히 지원하고 있어서... 이전까진 뭐랄까, 필수 기능을 빼놓고 부가 기능만 내세우던 모양새에서 이제와선 이런 부가기능들이 같이 빛을 발하는 느낌이 들어요.



디자인 관련으론 개인적으로 저 원형 콤팩트 케이스 디자인이랑 콩나물식 하우징 디자인, 노즐 디자인이 참 마음에 안드는데 ㅜㅜ 마카롱 느낌의 보호/액세서리 케이스 디자인은 정말 예쁜 것 같아요!! 이번 모델도 이같은 케이스가 나올지 궁금한데 컬러도 그렇고 모양새도 산뜻한 느낌이예요~



이미 사운드와 기초 성능에 있어선 이전 세대들도 좋은 평가를 받아오고 있는만큼 이번에 추가된 노이즈 캔슬링 어떨지에 따라 메리디안 사운드의 가치가 부각되지 않을까 생각되네요 - "메리디안의 프리미엄 사운드를 소음이 제거된 환경에서 어디에서든 들을 수 있다!" 라는 장점이 이번엔 제대로 부각되길 기대합니다!


출시 가격은 219,000원.





톤 프리 무선 이어폰(모델명: HBS-TFN7)은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Active Noise Cancellation, 이하 ANC) 기능을 탑재한 최상위 모델로, 완성도 높은 명품 사운드를 구현했다. 이 기능은 외부 소음을 줄여줘 사용자가 프리미엄 메리디안 사운드에 더 몰입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