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 컬럼/PC & 가젯

삼성 갤럭시 핏2 발매!

 


 


가격을 현실화한 갤럭시 핏2! 오는 10월 8일 출시 합니다.




이 제품은 지난 2014년 기어 핏과 팟2, 그리고 작년 리브랜딩한 갤럭시 핏/핏e를 잇는 스마트밴드입니다.


갤럭시 핏은 갤럭시 워치의 기능을 상당수 가지고 있으나 피트니스/운동 관련 기능에 최적화된 스마트 밴드입니다. 운동용으론 간편하고 유용한 웨어러블입니다. 


작년의 갤럭시 핏 1세대 대비 이번 2세대는 운동기록 기능과 수면 체크 기능을 개선했다고 합니다 - 더 많은 운동 수를 감지할 수 있고 보다 상세한 수면 상태를 체크할 수 있습니다. 이번엔 손 씻기 알림 기능같은 자잘한 유용한 기능도 추가되었네요.


이번 갤럭시 핏2의 배터리 성능은 최대 21일 까지 사용 가능하며 가격도 다운해 5만원이 안되는 가격에 구매가 가능 합니다 (정가 49,500원).


경쟁 제품 회사 중 하나가 바로 샤오미인데, 우리나라에서도 인기가 많은 미밴드라는 스마트밴드를 출시하고 있습니다. 이번에도 5세대 미밴드5를 출시했는데 가격은 4만원 미만입니다 (정가 39,900원). 이번 버전은 배터리 수명이 14일이라고 하네요.



이번 세대 미밴드엔 여성건강관리 기능도 추가했다고 합니다 - 생리주기를 예측하는 기능이 있다고 하는데 삼성의 경우 갤럭시 워치3, 워치 액티브2에 유사 기능이 있는데 갤럭시 핏2에 이같은 여성 전용 기능이 있는지는 아직 알 수 없습니다.


두 기기는 사이즈도 거의 비슷하고 디스플레이도 1.1인치로 같습니다 - OLED화면을 사용하며 긴 배터리 수명, 저렴한 가격 등 중국 리스크를 빼면 샤오미 미밴드5도 상당한 경쟁자라고 할 수 있겠죠.


참고로 미밴드5는 표준 18mm 시계줄과 호환됩니다, 갤럭시 핏 시리즈는 표준 시계줄 방식을 사용하지 않고 별도 밴드 형태를 사용합니다.





‘갤럭시 핏2’는 걷기·달리기·로잉머신 등 5가지 운동 기록을 자동으로 측정해주며, 수영·자전거·필라테스 등 90여가지의 다양한 운동 기록이 가능해 스포츠를 사랑하는 모든 사람에게 최상의 피트니스 관리 경험을 제공한다. ‘갤럭시 핏2’는 운동 기록뿐 아니라 4단계의 수면 상태를 측정해 수면 효율과 인사이트를 제공하며, 스트레스 지수도 측정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