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 컬럼/PC & 가젯

갤럭시 버즈 라이브 & 버즈+ 크래들 펌웨어 업데이트

 

 

 



갤럭시 TW 무선 이어폰을 사용하면서 무선 충전 관련으로 됐다 안됐다 한다던가, 장시간 충전 패드에 올려놔도 계속 [충전중] 상태에 머물러있다던가, 분명 충전했는데 사용한지 얼마 안지나 방전된다던가 한쪽만 충전이 안돼있거나 하는 증상을 겪으신 분 계신가요?


해당 증상은 유선은 포함되지 않고 무선 충전 시 (정품 or Qi 호환 기기 사용) 간혈적 혹은 자주 나타나는 현상으로 많은 사용자들이 이같은 현상을 호소하고 그랬는데 삼성측에서 조사해 보니 빠진 부분이 있는 걸로 나와 관련 부분을 보충했다고 합니다.


대상 기기는 갤럭시 버즈+와 버즈 라이브 두 기종만이고 (갤럭시 버즈는 해당 사항 없어요), 개별 업데이트는 불가능하며 센터에서만 업데이트 진행이 가능해서 날을 잡아 내방하셔야 합니다.



센터 운영시간 : 월-금 09:00 - 19:00 / 토 09:00 - 13:00

센터 일요일 및 공휴일 휴무


관련 업데이트 소요 시간 : 약 15분 (최대 50분)

업데이트 대상 : 갤럭시 버즈 플러스, 갤럭시 버즈 라이브



참고로 운영 마감 시간 1시간 전에는 도착하셔야 원활한 서비스를 받아보실 수 있으니 미리 체크하시길 바랍니당. 센터/기기마다 차이가 있어서 저의 경우엔 10분 내외로 끝났지만 40분 이상 걸린 분도 (최대 40~50분 소요) 계시니 시간을 염두해 두고 내방하시길 바래요.


월요일과 금요일은 아침 일찍부터 혼잡한 편이고, 화요일 부터는 점심 시간대가 가장 혼잡한 시간대라고 합니다, 토요일의 경우 아침 10시부터 마감까지 혼잡한 편이라고 하니 토요일에 방문하실땐 아침 일찍 서두르시는 것도 좋을 듯 하네요.


추가로 현재 전 서비스 센터에 관련 세팅이 마무리된게 아니여서 일부 센터에선 진행이 안될 수 있다고 합니다, 미리 연락해 확인해 보고 내방하시는게 좋을 듯 해요.



여름철엔 충전시 온도가 상승하는 경우가 많죠, 기기 자체도 열 해소가 더딘데 무선 충전은 충전을 하면서 열 발생을 더 많이 시키는 편이라 (충전시 유선보다 전력 손실이 있다는 의미죠) 이게 충전을 방해해는 경우가 왕왕 생깁니다 - 기기가 너무 뜨거워져 충전을 중단한다거나 충전중에 머물러 있다던가 하는 등.. 특히 방/주변 온도가 28도가 넘을때 무선 충전이 잘 진행 되는지를 봐야 한다고 합니다.


여름철엔 (무선) 충전이 안된다고 무조건 기기 의심을 하기보단 외적 요인을 염두해 두긴 해야 하는데, 이번 크래들 이슈의 경우엔 빠진 부분이 발견돼 펌업이 필요한 경우이니 불편함을 겪으신 분이라면 꼭 센터 내방해 업데이트 진행하시길 권합니다.


무선 충전 기기 관련으로 인증받지 않은 저가 무선 충전 패드를 사용할때 자칫하면 충전 대상 기기를(스마트폰, TW 이어폰 등) 고장낼 수도 있고, 충전패드 자체를 고장내기 보단 전원을 공급하는 어댑터를 고장낼 수도 있어요 (아니면 케이블이 연결되는 단자쪽을 고장낸다던가요). 조금 비용이 들더라도 안정적인 제품을 사용하시길 꼭 말씀 드리고 싶습니다.



참고로 삼성 측에선 일단 스마트폰의 경우, 자사 인증 기기 외엔 고속 충전을 막는 방향으로 갈 것 같아 보입니다, 즉 미인증 무선 충전 기기 사용시 10W 이상 충전은 막히며 5W 일반 Qi 충전 속도만 지원할 것으로 보이며, 고속 충전은 (9W & 12W & 15W) 삼성 무선 충전 기기류로만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작은 기기류나 TW 이어폰 제품 같은 것들은 Qi 호환 5W 충전은 괜찮아 보이는데 스마트폰 같은 큰 전력을 요구하는 기기에 5W 충전이면... ;ㅁ; 고속이라고 하는 9W 충전 속도도 답답한 편인데 올려놓고 한세월 걸리겠네요.



9월 25일 업데이트 이후 추가 : 삼성 미인증 무선 충전 기기라도 정확한 인증을 거쳤다면(안전성 확보) 고속 충전 기능이 정상 작동하는 걸로 보입니다, UM2의 고속 무선 충전기를 QC3.0 멀티 포트 충전기로 전원 연결해 사용중인데 고속충전 모드로 충전을 진행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