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LG, 웨어러블 공기청정 마스크 판매 예정
    뉴스 & 컬럼/PC & 가젯 2020. 8. 28. 23:17
    반응형



    퓨리케어 라인업으로 판매할 듯 하네요 - PuriCare 웨어러블 공기청정기.. 아직 정식 이름과 가격, 시기 등은 미정이라 후속 보도자료가 있을 듯 합니다만, 어쨌든 LG가 일전에 세브란스 병원에 기부하기도 했던 전자식 마스크를 일반 판매도 할 것이라고 합니다.





    이번 영국 기사에선 해당 발표가 놀라운 점으로 퓨리케어 기술 자체 보다 최근 수개월 동안 그 어떤 테크 회사들이 이같은 제품을 만들려는/런칭을 시도한 적이 없다는 점을 꼽고 있네요. 정말 그런 것 같아요, 기술도 기술이지만 인류에게 정말 필요한 걸 제때 공급을 못한다면, 절실히 필요한 기술 개발을 제때 해내지 못한다면 소용 가치가 떨어지는 셈인데, LG가 이같은 제품 개발에 뛰어든 점이 정말 LG 답다고나 할까요?


    LG는 이 제품을 조만간 열릴 IFA에서 공식 소개할 예정이라고 (직접 참여보단 버추얼 쇼 방식으로 할 것 같다고 하네요) 합니다.



    이번 LG의 발표를 살펴보면 이 제품은 자가제작 마스크 등의 일정치 않은 수급과 품질, 일회용 마스크 수급 부족 등 고민을 해소하기 위한 움직임으로도 볼 수 있습니다 - 2개의 H13 HEPA 필터를 사용하고 (이건 가정용 제품에 사용하는 것과 동등한 필터 제품입니다), 마스크 본체는 배터리로 구동합니다.



    이 제품은 이번 글로벌 판데믹의 주범 코로나 바이러스를 타겟으로 만들어진 것으로 보이는데 (적어도 개발 동기는 되었을 것 같죠), 사실은 여러 환경에 대응 가능한 제품으로 개발되었습니다 - 듀얼 팬으로 외부 공기를 흡입하며, 착용자의 입주변과 턱 등에 밀착된 상태에서 호흡기 센서로 내부 공기 흐름을 파악, 원활하고 쾌적한 호흡을 가능케 합니다.


    센서가 들숨과 날숨의 양과 호흡 주기를 파악해 이 듀얼 팬 속도를 제어하며(3 속도) 편안한 환경을 만들어 준다고 하네요 - 들숨때는 팬 속도를 빠르게 해서 더 많은 공기를 들여보내고, 날숨때는 팬의 속도를 늦춰 저항을 줄여 쉽게 숨을 내보낼 수 있게 해 준다고 하네요, 이게 자동으로 제어 됩니다.


    마스크는 케이스와 함께 세트로 구성될 것이라고 하는데요, 이 케이스는 UV-LED 장치가 있어 살균 효과를 가지며 (세균에 쓸모 있겠죠?), 마스크 충전 및 관련 모바일 앱과 연동해 (LG ThinQ 모바일앱) 필터교체 시기, 배터리 충전 정도 등을 알려준다고 합니다 (이래서 웨어러블로 규정한 듯?).


    이 웨어러블 기기도 친환경에 많이 신경쓴 제품이네요 - 제품 자체, 귀에 걸치는 스크랩, 필터까지 전부 재활용 가능한 자재로 구성되었다고 합니다.


    참고로 LG는 살균용 UV-LED 봉도 만들 계획이 있는 것 같네요 :


    (LG 제품 아닙니다, 살균 효과를 가지는 UV-LED 봉 제품으로 중국산인데 약 330 달러 선에 판매 중이네요)


    LG의 UV-LED 살균 제품은 어떤 모양/기능/디자인일지 아직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LG 퓨리케어 웨어러블 공기청정기의 구동 시간은 'LOW' 모드에서 약 8시간, 'HIGH' 모드에서 약 2시간 가능하다고 합니다, 배터리 용량은 820mAh. 가격, 출시일은 미정입니다. 무게는 약 130g 예상.


    아, 참고로 현재 LG는 날숨에서(= 마스크에서 나온 공기) 바이러스가 제거된 상태인지/바이러스가 효과적으로 제거되는지에 대해 공식적인 답변/언급이 없는 상태입니다.



    해당 영국 기사는 이 마스크 기능에 대해 기술력은 좋은데 너무 오버하는거 아니냐며 기기 자체가 귀찮아질 것이라며 부정적인 어감을 표출하고 있네요 ㅎㅎ


    갈수록 소형화/개인화되고 있는 여러 위생품들이 스마트폰과 묶이면서 스마트 제품화 되고 있는 듯 하네요. 목숨 앞에선 이런 제품이 과잉이라고 볼 순 없을 듯 하죠?


    무엇보다 이번 코로나19 사태가 끝이 아니라 (변이를 통한) 시작이라면 더 심한 녀석들이 튀어나올 수도 있는데... 그땐 KF-94 같은 고성능 마스크가 한여름에도 필수가 될지도 모르는데;; 이 마스크는 호흡관리도 되고 청정필터도 사용하니까 초기 비용이 들더라도 오히려 이게 더 좋은 선택일지도 모르겠어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 / Posts by creas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