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갤럭시 노트20 울트라 미스틱 브론즈 오픈!
    Review/모바일 & IT 2020. 9. 14. 20:21
    반응형



    순전히 카메라만 보고 넘어온 갤럭시 노트20 울트라 입니다! +_+ 색상은 미스틱 브론즈입니다. 렌더링 색상보다 실물은 매우 안정적이고 광택도 무광이라 너무 튀지않고 좋은 느낌이었어요!



    노트20 울트라 5G.. 5G의 장점은 거의 못 느끼는데 요금은 더 나가고, 혜택은 계속 줄어들고.. 5G가 제대로 자리잡는데엔 2년은 족히 걸릴 듯 합니다.



    친환경에 더 신경을 쓰고 있는 삼성입니다, 홍보도 간간히 하고 있고 실제 패키징에서 비닐 사용을 많이 자제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죠. 작년부터 종이도 FSC 인증 자재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참고로 FSC는 보호 산림구역에서 키운 나무를 사용한 제품에 붙는 인증입니다.


    상자를 열어볼까요?



    상자를 열면 먼저 갤럭시 노트20 울트라가 반겨줍니다 - 딱 각진 모습이 확실히 S 시리즈와 차이가 나죠. 노트20 울트라는 엣지 디스플레이이며, 노트20은 플랫 디스플레이인데 덕분에 노트20이 더 각진 느낌이 많이 드는 편입니당.



    뒷면은... 음.. 눈 3개의 거대한 카메라가 반겨줍니다;; 카메라 링 덕에 균일한 느낌을 주고 있어서 S20 시리즈보다 훨씬 깔끔한 인상을 주고 있어요. 보호 필름이 특이하게 붙어 있어요, 중앙부엔 접착제가 없고 사이드에만 점착 처리를 해 떼어내기 편하게 만들었네요.



    상단엔 마이크랑 SD카드+USIM 슬랏이 있습니다. 거대한 카메라 섬이 정말 시선을 확 가로채죠;ㅁ;



    여전히 호불호가 심한 편인 엣지 디스플레이. 화면과 후면이 모두 엣지 처리가 돼 손에 쥐기에는 편한 느낌이지만 두께가 얇은 편이여서 생폰 사용시엔 터치 간섭이 있어요.



    카툭튀가 정말 심한 느낌이예요. 브론즈 컬러는 무광인데 반사 각에 따라 동 같은 느낌도 주고, 부드러운 핑크 빛 느낌도 드는 등 의외로 다채로운 색감을 띕니당.



    후면엔 S펜과 스피커, USB-C 포트와 마이크 등이 자리하고 있습니다. 배터리, 카메라 때문에 스피커와 S펜 위치가 저렇게 된 듯 합니다, 사용성에 있어선 좋은 결정은 아니라고 할 수 있겠네요.



    카메라 섬은 그 부분만 떼놓고 보면 참 예뻐요, 특히 이런식으로 빛반사로 다른 느낌을 주면 또 새롭달까요.. 다만 이게 과도한 카툭튀로 사용성도 해치고 디자인 관련으로도 욕먹고 있는 실정이죠. 기본적인 카메라 성능은 갤럭시 S20 울트라 급이라고 할 수 있는데 S20U 대비 살짝 너프된 + 최적화된 상태죠. 이 사진에는 숨겨진 카메라 마이크가 잘 보이네요 (오른쪽 하단의 작은 홈).



    이렇게 보니 정말 카툭튀가 거대해 보이죠? 실제로 거대해요 ㅜㅜ 신용카드 3장 쌓은 높이입니다. 제일 위 렌즈가 메인 1억 800만 화소 광각, 가운데가 1,200만 화소 초광각 렌즈, 세번째는 잠망경 구성의 1,200만 화소 망원 렌즈입니다, S20U의 100배 줌이 아닌 50배 줌을 지원하며 고정 5배 줌을 기본 지원합니다. 이번 노트20은 작년의 노트10 처럼 ToF도 없고, 배터리도 25W 충전만 지원 합니다. 노트20 울트라엔 대신 레이저 AF 센서가 추가돼 포커싱 문제를 해소하고 있습니당.



    깔끔한 인상의 뒷판. 삼성 로고가 살짝 보이는게 개인적으론 마음에 들어요.



    서로 다른 스펙, 디자인, 구조를 카메라링을 활용해 통일감있게 잘 꾸몄습니다, 확실히 좋은 인상이예요~



    깔끔한 옆면, 그런데 버튼부가 이번엔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이동했어요, 사용시 적응이 필요할 수도 있겠습니다. 두께는 8.1mm로 8.8mm의 갤럭시 S20 울트라 보다 얇아져 훨씬 슬림한 인상입니다.



    무게도 208g으로 S20U의 220g 보다 가벼워졌습니다. 덕분에 200g이 넘는 무게임에도 잡았을땐 실제 무게감이 잘 안느껴지기도 합니다. 물론 물리적인 무게 한계는 있어서 들고 사용하다보면 무게가 종종 부담으로 다가오기도 합니다.



    폰을 빼내면 보이는 액세서리들.. 이어폰과 충전기, 그리고 충전 케이블입니다. 작년 갤럭시 노트10 때와 같은 구성이예요, 다만 내용물에 변화가 있습니다.



    먼저 충전기 바로 위에 있는 작은 상자는 원래는 OTG 젠더와 S펜용 여분 촉 등이 들어있는 상자입니다... 만, 이번 노트20U엔 저 충전기 고정용 빈 상자 역할로 들어가 있습니당.



    노트10에는 들어있었던 OTG 젠더와 교체용 펜 촉 세트. 소문엔 내년부터 충전기와 이어폰,  케이스도 제공되지 않을 것이라고 하니 슬퍼지네요 ㅜㅜ






    이 교체용 펜 촉 세트는 저렴한 비용으로 서비스센터에서 별도 구매가 가능합니다.



    노트10에도 들어가 있는 EP-TA800 25W 충전기. 이번 노트20 시리즈는 노트10+나 S20 울트라처럼 45W 충전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너프된 셈이죠. USB-PD 3.0 PPS 스펙을 지원합니다 - 5V/3A 및 9V/2.77A에서 고정 단계로 USB-PD 충전 가능 & 3.3~5.9V/3A 및 3.3~11V/2.75A에서 가변 PPS 모드를 지원 합니다.



    USB-C 타입 유선 AKG 이어폰입니다. 기본 번들 이어폰으로 노캔 등의 기능은 없는 평범한 이어폰이예요.



    간소화된 패키징 안에 이어폰과 사이즈별 실리콘 재질의 이어팁이 들어가 있어요. 기본 장착은 M 사이즈이며, S와 L 사이즈 이어팁이 들어 있습니다.



    USB-C to C 케이블입니당. C 타입이지만 USB 버전은 2.0이예요. 데이터 전송과 충전을 지원 합니다.



    이건 상자 위쪽 안에 들어있는 작은 상자입니다.



    꺼내면 이렇게 생겼습니다 ㅎㅎ 안엔 간단 설명서와 TPU 재질의 기본 케이스가 들어있어요.



    상자 뒷쪽엔 유심 트레이 사출용 핀이 꽂혀 있습니다.



    기본 케이스는 나름 쓸만한 편인데 저는 사용하지 않고 다시 봉인했어요 ㅎㅎ




    (파트2에서 계속~)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 / Posts by creas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