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여전한 젊은 여성층의 아이폰 사랑 & 중장년 남성층 갤럭시 사랑뉴스 & 컬럼/비즈 & 콘텐츠 2020. 8. 14. 16:00반응형
(삼성도 열심히 노력하지만 여심을 잡기엔 여전히 역부족으로 보여지네요;ㅁ; )
우리 주변에 아이폰과 갤럭시는 누가누가 사용할까요?
한국갤럽 스마트폰 사용률 조사 결과에 따르면 20~30대 여성층의 애플 아이폰 선호도가 가장 높고, 40~50대 남성층에겐 삼성 갤럭시 시리즈가 가장 많이 어필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방식은 전국 1,000명 무작위 전화 조사였다고 합니다.
우선 8월 1주 점유율에선 삼성이 61% (갤럭시 42%, 갤럭시 노트 19%), 애플과 LG는 약 17-18%로 서로 비슷한 비율을 차지했다고 하네요.
흥미로운 점은 점유율이 아닌 나이별 분포도랄까요 - 우선 20대는 애플과 삼성 브랜드가 약 44-45%로 서로 비등했지만, 30대 사이에선 삼성이 53%, 애플이 35%, 40대는 68% 대 12%로 크게 벌어지고, 50대에 가면 71%, 애플은 4%로 거의 삼성 일색으로 변합니다; LG는 고연령대로 갈수록 더 많이 사용하는 걸로 나타났다고 합니다 (60대 이상에서 25%).
성별로 나눠도 재미있는 결과가 나옵니다 - 여성이 애플 폰을 더 선호하는 걸로 나타났는데 (여성 23%, 남성 14%), 특히 20대 여성층 애플 선호도는 58%, 30대 여성층에선 44%를 기록했습니다. 20~30대 남성층은 30% 내외를 기록했다고 하네요, 확연히 대비되는 기록이네요. 반면 남성은 삼성폰을 더 많이 사용하는 걸로 나타났는데요, 67%를 기록했습니다, 여성은 53%. LG는? 남자 여자 거의 비슷한 16-18% 정도를 기록했다고 해요.
자국기업이라 삼성을 밀어준다..기 보단 여전히 안드로이드 제왕은 삼성이고, 홈그라운드의 이점을 고루 잘 사용해 전략을 짜는 삼성, 그러니까 사업 잘하는 기업임이 보이는 기록이 아닐까 하네요.
반면 LG를 보면 재구매 의사 8%에, 고연령층 선호도만 가장 높고 (T_T), 젊은 층에서도 10% 수준이라... 브랜드 이미지와 구매를 당기게할 요인 구축이 시급한 걸로 보입니다 (벨벳이나 새로운 폼팩터 그런거 말고... 좀 더 쉽고 직관적이고 성능 우선적인 무언가.. 그리고 무조건 저렴한 모델!).
삼성·애플 사용자의 80% 내외는 다음에도 같은 브랜드를 사겠다고 답했으나 LG는 38%에 그쳤다. 삼성 갤럭시와 노트 재구입 의향률은 각각 70%, 64%다. 우리나라 성인 스마트폰 사용률은 93%로 2017년부터 4년째 같은 수준을 보이고 있다.
반응형'뉴스 & 컬럼 > 비즈 & 콘텐츠'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삼성과 SK, 화웨이 반도체 공급 중단 예정 (0) 2020.09.10 유튜브 뮤직 유료화 & 프리미엄 가격 인상 예정! (0) 2020.08.04 미 국무부, 안전한 5G 공급 업체 발표 (0) 2020.08.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