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 컬럼/비즈 & 콘텐츠

삼성전자, 2020년 2분기 호실적으로 어닝 서프라이즈!

 

 

 



삼성전자는 이번 2분기 잠정실적 집계에서 영업이익 8조 1천 억이라는 어닝 서프라이즈를 기록했습니다 - 증권가는 7조 정도 예상했는데 예측을 많이 넘어섰네요!


코로나19가 여전히 극성인 가운데 이러한 실적은 사실 반도체 부문이 하드캐리하고 모바일과 가전의 부진을 이걸로 상쇄한 결과이기도 한데요... 사실 반도체 홀로 선방했다고 하기엔 작년 2분기때와 비교해도 23% 가량 늘어난 수치라(2019 2/4 분기 실적은 6조6천억) 꽤 잘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세계적으로 코로나19로 인해 판매장이 문을 닫거나 해서 모바일 기기나 가전 등 완제품 판매 부진으로 인한 결과라고 할 수도 있겠네요.



흥미로운 점은 매출은 계속 줄고 있는데, 영익은 많이 늘어난 점이 아닐까 합니다 - 상반기 매출과 영익을 각각 합한 후 작년 상반기와 비교해 보면 매출은 큰 차이가 없어 보이는 반면 영업이익은 13.5% 가량 증가한 걸로 나타났는데요, 여기엔 반도체 부문의 기대 이상의 실적이 주요했다고 분석가들은 말하고 있네요.


코로나19 사태 속에도 반도체 수요가 줄지않은 건 언택트 시장이 형성되고 성장하고 있어서라는 분석이 있습니다 - 스마트폰 판매는 감소했지만 코로나19 때문에 재택근무, 온라인 수업, 비대면 화상 회의 등 대체 업무/수업 방안이 마련되고, 또 게임같은 실내에서 즐길 수 있는 것들을 찾다보니 PC나 서버, 다른 가전기기들 수요가 늘고, 그에 따라 반도체 수요는 계속돼 호실적으로 이어진 걸로 보고 있습니다, 그리고 덤으로 오프라인 매장 폐쇄로 인한 마케팅 비용 절감도 영향이 있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모바일 부문(IM)도 전체적으로 부진한 가운데 가전과 마찬가지로 오프라인 매장 폐쇄덕에 마케팅 비용을 아낄 수 있어 영익에 긍정적인 영향을 준 것으로 나타났다고 합니다, 3분기엔 갤럭시 노트 시리즈가 새로 출시되는 만큼 3분기에선 실적이 개선될 것이라는 기대가 큽니다.


일부 기사에서 갤럭시 노트20 출시 관련 소식을 알 수 있었습니다 - 노트20 시리즈는 8월 14일 사전 개통 예정이며 (작년이랑 비슷한 스케줄이네요), 같은 달 21일 출시 예정이라고 합니다. 가격은 놀랍게도 갤럭시 S20 시리즈나 갤럭시 노트10 시리즈보다 낮추는 쪽을 생각하고 있는 듯 하다네요 - 확실히 노트10 시리즈보다 비싸면.. 정말 정 떨어질 듯 해요;ㅁ;





삼성전자는 2분기 영업이익이 8조1천억원이라고 잠정실적을 7일 공시했다. 이는 작년 동기 대비 22.73%, 전 분기 대비 25.58% 증가한 것이고, 시장 전망치(6조5천억원대)를 크게 뛰어넘는 수치다.


증권업계에서는 스마트폰 사업을 담당하는 IM부문이 예상보다 많은 1조 8천억∼1조 9천억원대의 이익을 낸 것으로 추정된다. ... 작년 동기 영업이익 1조5천600억원보다도 많은 수준이다.



PS) 잘한건 잘했다고 칭찬 해야겠죠? 그런데 지금 무선사업부 기조를 보면 칭찬하고픈 마음이 별로 안드는게 함정이네요..


 

  • 잘보고갑니다 ㅎㅎㅎ 주식블로그인데 ㅎㅎ 저걸써야하는데 ㅎㅎ 안쓰고있네요 ㅎㅎ 일단 디스플레이에서 1회성 나왔다고 알고있는데 ㅎㅎ 잘보고가요!!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