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코로나19, 치료제는 올해 안에, 백신은 내년까지 개발 완료?
    사회 & 환경/다이어트 & 건강 2020. 6. 4. 04:14
    반응형



    국내산 백신은 일러도 내년 하반기 즈음에나 만나볼 수 있을 듯 하네요, 대신 치료제를 올해 안에 개발할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합니다 - 정부 차원에선 치료제와 백신 개발을 최우선적으로 지원하면서, 해외에서 개발된 치료제나 백신을 확보, 지원하는데에도 역량을 쏟을 것이라고 합니다.


    현재 우리나라는 치료제로 10종이 임상시험 승인을 받았다고 합니다, 백신은 2~3 종 정도가 논의되는 듯 하네요. 일단 현재는 동물실험 단계에 있다고 합니다, 조만간 한 종은 임상시험에 들어갈 것 같다고 하네요.


    미국에서 개발중인 백신이 빠르면 올해 10-11월에 만나볼 수도 있을 것 같다고 하는데요 (확실한게 아니네요, 그래도 어쨌든 백신 개발도 미국이 가장 앞선다고 합니다), 바로 미 제약사 모더나의 제품인데 지난 달에 이미 임상 2에 들어갔고 빠르면 다음달에 임상 3상에 들어갈 수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성공한다면 올해 10~11월 중 FDA 허가가 날 수도 있다고 하네요!


    우리나라는 이 접근법과 좀 다른 방식을 섞어 사용한다고 하는데요, 임상시험에 들어갈때 1단계 부터 3단계를 밟는 통상 방식이 아닌, 임상 1~3을 혼합해 패스트트랙 방식으로 진행할 것이라고 합니다; 이러면 속도가 빨라지는 장점이 있다고 하네요.


    어디서 만들던, 치료제가 먼저 나오던 백신이 먼저 개발되던, 빨리 나와서 현 상황이 안정화됐으면 하는 바람이 있습니다, 이왕이면 우리가 성공시키면 더 좋겠죠!? 그리고 누가 개발하던 부디 너무 상업적인 접근은 하지 말았음 하는 바람도 있어요!


    그리고 노력하는 연구진들과 고생하는 의료진들, 뒤에서 행정 등으로 빠지지 않고 잘 백업해주고 있는 정부 관계자들 모두에게 감사하다는 말 꼭 전하고 싶네요. +_+





    정부는 이번 대책을 통해 올해 안으로 국산 치료제 확보, 내년까지 백신 확보를 목표로 유망 기업에 대한 전폭적 지원을 하기로 했다. 백신 분야에서는 1개 기업이 합성항원 백신을, 2개 기업은 DNA 백신을 내년 하반기 목표로 개발을 진행하고 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 / Posts by creas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