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 컬럼/모바일

에어파워는 단자없는 아이폰을 위한 필수품?

 

 

 



애플이 충전 단자를 포함한 모든 포트를 제거한 (portless) 아이폰을 2021년에서 20202년 사이 출시할 계획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애플이 최소 1 종류의 無단자 아이폰을 출시할 것으로 보이는데 이는 IT 분석가 존 프로서의 트위터를 통해 알려졌습니다. 물론 이 진위는 여전히 확인이 필요하겠지만 애플의 행보를 보면 이 또한 그냥 가볍게 넘길 소식은 아닐 것으로 보입니다.


유럽에서 충전 단자를 USB-C로 통일하려는 움직임을 보이니 라이트닝 포트를 삭제하고 대신 포트를 없애겠다는 애플의 의중이 엿보이는 것 같기도 해 개인적으론 좀 불편한 정보이긴 한데요.. 어쨌든 존재하는 것과 없는건 차이가 있으니까요.


한편으론 잭 모양만 통일됐을 뿐 내부 사양은 전부 제각각인 타입-C 구조를 보면 그냥 편하게 정말 기준을 정해놓고 무조건 따르게 하던가, 아예 없애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 될 수도 있어 보입니다.


또 지금까지 애플의 행보를 보면 이어폰 잭을 없애고 무선 이어폰의 거센 돌풍을 불러온 것 처럼 충전 포트를 없애고 현 무선 충전 기반과 성능을 한층 더 끌어올릴 것 같단 생각도 들어 더 지켜봐야 할 듯 합니다.


충전용 포트가 없다면 배터리를 교체할 수 없는 현 플랫폼에선 보조 배터리도 무선충전을 지원하는 (그것도 성능이 충실한) 제품을 사용해야 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