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종 코로나 여파, 국내 IT 관련 행사도 취소, MWC 2020은?뉴스 & 컬럼/비즈 & 콘텐츠 2020. 2. 3. 17:42반응형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여파가 IT 행사에도 번지고 있네요 - 기자회견, 설명회, 심지어는 스페인 바로셀로나에서 매년 2월 하순쯤 열리는 세계최대 이동통신전시회인 MWC 2020도 어떻게 될지 모른다고 합니다.
1주일 쯤 전까지만 해도 MWC 행사 주최측에선 일정에 이상없다는 입장을 밝혔고 사실 현재까지도 이에 대해서 특별한 코멘트는 없습니다만 상황을 지켜보는 듯한 느낌입니다, 하나 행사 최대 스폰서가 중국의 화웨이라 그게 좀 걸리네요.
삼성이나 LG, SKT 등 국내 여러 회사들이 매년 신제품 발표 포함 기조연설도 하고 그러는데... 질병 관리 문제가 기술과 IT 업계에도 이렇게 영향을 주는 걸 보니 사회적으로 문제이기도 하지만 기회비용과 사회적 비용지출 면에서 영향도 큰 것 같습니다. 위축되는 경제 심리는 두 말 할 것 없겠구요.
그리고 중국이 우한 폐렴으로 뒤숭숭하니 다른 주변 나라들도 영향권에 든다고 여겨서인지 (실제 그런 모습이죠) 행사를 취소하는 모습이라 상황이 아쉽네요, 국내에서 열리는 행사들도 몇몇 취소되었습니다.
길면 여름까지 갈 수 있다며 장기전도 준비하는 모습인데 빨리 진정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여파로 정보기술(IT) 업계도 직격탄을 맞고 있다. 외국 회사가 한국에서 열려고 한 기자회견을 취소하는가 하면, 한국 회사의 기자 및 팬 설명회도 줄줄이 취소되고 있다. 이대로라면 세계이동통신사업자연합회(GSMA)가 주최하는, 2월 24일부터 27일까지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의 이동통신전시회 MWC20이 제대로 열릴지 미지수다.
반응형'뉴스 & 컬럼 > 비즈 & 콘텐츠' 카테고리의 다른 글
LG V60 국내 미발매? 아쉽고 응원하고픈 LG의 결정 (0) 2020.02.04 결제 정보를 제대로 통보않는 유료앱 조심하세요! (0) 2020.01.24 재팬디스플레이, 결국 매각 신세로 전락 (0) 2020.01.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