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화웨이 P40 시리즈에 삼성과 LG OLED 패널 사용 예정
    뉴스 & 컬럼/비즈 & 콘텐츠 2020. 1. 7. 20:32
    반응형



    (루머 기반 P40 프로 렌더링 이미지. 메인 카메라, 초광각 카메라, 10배 광학 줌 지원 페리스코프 카메라, ToF 센서, 망원 카메라를 장착할 것이라는 소문이 있습니다)



    얼마전 삼성디스플레이에서 화웨이에 폴더블 스마트폰용 패널을 공급할 것이라고 발표한 적이 있는데 이번엔 차기 플래그십 스마트폰인 P40 시리즈에도 (아마도 프로 모델에 사용될 듯 합니다) 공급한다고 하네요, LGD도 함께 납품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올해 OLED를 사용하는 스마트폰이 크게 늘어날 것으로 전망되고 있죠, 약 6억 대가 넘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는데 이는 약 40%의 스마트폰이 OLED 디스플레이를 탑재할 것이라는 의미도 됩니다, BOE 등 중국 업체들이 공격적으로 나오는 것도 이해가는 상황이랄까요?


    BOE가 부진을 겪고 있는데엔 품질 이슈를 해소하지 못한 점이 가장 큽니다, 그와 함께 (양품) 수율에도 문제가 있다고도 합니다 - 생산 라인은 계속 늘리고 있으나 품질과 생산이 따라오지 못하고 있는 상황이랄까요.


    지금껏 BOE와 협력관계를 유지해왔던 화웨이도 P40 시리즈에 BOE OLED 디스플레이는 배제했으며, 폴더블 스마트폰인 메이트X의 BOE 제조 디스플레이가 심각한 품질 문제를 내고 있어서 폴더블 디스플레이도 삼성에서 공급하기로 했다고 하니 BOE는 기술력을 향상시키지 못하면 정말 큰 어려움에 처할 것 같아 보입니다.



    기사 : 화웨이마저 등 돌린 BOE…삼성D·LGD ‘미소’

    OLED 품질 개선 실패로 점유율 하락



    BOE는 LCD 생산라인을 축소, OLED 공장을 늘릴 계획이다. 청두 공장과 몐양 공장에서 모바일용 OLED 라인이 가동 중이다. 465억위안(약 7조7878억원)을 투입, 충칭에 6세대 OLED 공장을 건설하고 있다. 문제는 생산능력(CAPA) 확대가 납품 증가로 연결되지 못한 점이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 / Posts by creas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