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삼성, 2020년 갤럭시 시리즈 네이밍 고민중?
    뉴스 & 컬럼/모바일 2019. 12. 28. 06:13
    반응형



    갑자기 해외발 소문이 하나 뜨면서 다시 차기 갤럭시 S 시리즈의 네이밍 변경에 관심이 모이고 있네요. 이번엔 차기 S 시리즈 네이밍이 갤럭시 S11이 아니라 갤럭시 S20이 될 것이라고 합니다.


    이유는 2020년이니까 그 뒷자리를 따 S(20)20 으로 할 것이라는 소문인데요, 나름 년도도 맞추고 1 단위에서 2 단위로 새로 버전업한 느낌도 들고, 다음 해 넘버링도 S21로 하면 2021년과도 맞고, 여러모로 좋은 타이밍같아 보입니다.


    예전에 심플하게 갤럭시 S(2020) 이런식으로 년도 표기를 하는 것도 나쁘지 않겠다는 의견도 있었는데 괄호를 빼고 숫자도 네자리에서 두자리로 줄인 안과 비슷한 느낌이네요.


    원 소식은 팁스터 IceUnicerse 트워터를 통해 알려졌는데 많은 이들이 긍정적인 반응을 보이고 있으며, 한편으로 그 이후엔 10단위를 올릴건지, 끝단위를 올릴건지를 궁금해 하고 있었습니다.





    만약 S20 다음 모델이 S30이 된다면 이 방법은 화웨이가 사용하는 방식이 될 것이고, 끝단위를 올려 S21이 된다면 현행 방식과 비슷한 방향일텐데요... 삼성의 공식적인 반응은 아직 없으며 일부는 여전히 현재의 네이밍을 고수하길 바라는 (S10에 이은 S11) 걸로 나타났습니다.


    국내에선 이 리브랜딩에 대해 지난 갤럭시 노트7 때 사태를 다시 기억하며 다소 부정적인 반응들을 찾아볼 수 있었습니다.





    삼성이 프리미엄 급 라인에서 네이밍을 변경한 사례는 갤럭시 노트 한 차례 뿐이었는데 노트6를 건너뛰고 노트7으로 이름을 바꾼게 유일한 경우였으며, 결국 두 넘버 모두 공번이 되고 말았죠 (폭탄 엔딩 ㅜㅜ).


    네이밍이 어떻게 될지 앞으로 삼성의 행보가 궁금해 집니다.





    삼성이 현재까지 이름을 변경한 사례는 ‘갤럭시노트’와 ‘갤럭시A’ 시리즈만이다. 갤럭시S 시리즈의 이름 변경은 지난해부터 계속 제기되던 내용이다. 갤럭시S 시리즈는 해마다 새로운 모델이 나오면서 순서대로 뒤에 번호를 붙였지만, 숫자가 두 자리로 커지면서 부르기 어려워진다는 것이 그 이유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 / Posts by creas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