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5G 데이터 이용량은 LTE 대비 3배
    뉴스 & 컬럼/비즈 & 콘텐츠 2019. 11. 10. 00:16
    반응형



    LTE의 3배 가량 데이터 소비가 늘었다는 통계가 나왔네요 - 5G 서비스가 대중화되면서 데이터 소모량이 4G 대비 크게 늘었다고 합니다.


    5G 특화 서비스가 늘어서 데이터 사용량이 늘었다는 의견엔 동의하기 어려운데; 특정 요금제에 따라 가입 후 24개월간 데이터 무제한 옵션도 있는데다 속도도 LTE 사용시나 큰 차이가 없어 WIFI로 변환하기 보단 그냥 모바일 통신으로 쓰고 마는 귀차니즘(?)이 한 몫한게 아닌가 생각이 듭니다.


    실제 4월 5G 서비스 개시 시점 대비 현재 5G 특화 서비스라고 할 만한 VR, 고화질 게임 같은 콘텐츠 기반 5G 특화 서비스가 다양하게 제공되면서 선택 폭도 늘긴 했으나 관심 없는 유저 층도 여전히 많아 보여서... 선택 폭이 넓어진 것 외에 서비스 실제 이용량도 같이 살펴봐야 할 듯 합니다.


    통계를 보면 초기 5월 시점에 이미 18GB를 넘은 상태였고 9월 기준 26GB 정도 수준이라 드라마틱한 수준은 아니고 무선 통신 사용률 자체가 증가하고 있다고 봐야 할 듯 하죠. LTE의 경우 같은 5월이 9GB 수준에, 9월도 9.2GB 정도라 거의 변동이 없다고 봐도 무방할 듯 한데 이걸보면 현재 가입자들이 5G를 선택하고 있다고 봐도 될 듯 합니다.



    기사 : 5G 가입자 월 데이터 26GB 쓴다.. LTE 3배



    5G 가입자들의 데이터 사용량이 빠른 속도로 늘고 있다. ...LTE는 헤비유저와 일반 사용자 사이 격차가 크지만 5G는 이용자들이 전체적으로 많은 데이터를 쓴다는 뜻이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 / Posts by creas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