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카카오메일 베타 서비스 출시!
    뉴스 & 컬럼/비즈 & 콘텐츠 2019. 11. 6. 02:57
    반응형



    카카오 메일 서비스가 11월 5일 베타 서비스를 출시했어요~ 이날부터 선정된 몇몇 대상으로 ID 등을 발급해 서비스를 시행했는데 나름 유용할 듯 하네요.


    특히 카카오톡 앱 자체에서 메일함을 액세스 하다보니 별개 이메일 앱이나 웹서비스에 로그온하거나 실행하지 않고 카톡 앱 하나로 통일해 볼 수 있다는게 큰 장점이 될 듯 합니다. 메일 공간은 대략 15GB 정도 되네요.



    현 베타 서비스는 일종의 클로즈드 서비스라 모두에게 공개되어 있는 건 아니고 실제 정식 서비스 시행까진 시간이 걸릴 듯 합니다 - 2020년 상반기를 목표로 하고 있다는데 (1월이 될 수도, 6월이 될 수도.. ㄷㄷ) 일단 정식으로 시행되면 PC 웹 기반 서비스도 같이 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도메인은 @kakao.com을 사용하고 짧으면 3자리 단위 ID까지도 가능해 현 베타 서비스에 당첨된 분들은 선점할 수 있는 일종의 특권을 받은 셈이네요. 참고로 한번 생성한 이메일 아이디는 카톡ID와 연계되기 때문에 이 아이디 변경은 불가능하며 메일 탈퇴만 따로 안되고 메일 계정을 탈퇴하려면 카카오 계정 자체를 탈퇴해야 한다고 합니다.


    이 카카오메일 서비스와 다음넷 메일 서비스의 겹침은 어떻게 풀어갈지... 이렇게 다음은 먹고 버림을 당하는 건지, 아니면 뭔가 서로간 시너지를 낼 수 있는 다른 방안이 있는지는 더 기다려 봐야 알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카카오가 ‘카카오메일’ 베타 서비스를 11월5일 출시했다. 사용 방법은 간단하다. 카카오톡 하단 맨 우측 ‘더보기’ 탭의 메일 버튼을 누르면 된다. 이후 신규 메일 주소 생성 과정을 거쳐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카카오메일은 ‘@kakao.com’을 도메인으로 한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 / Posts by creas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