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 컬럼/모바일

마이크로소프트, 서피스 듀오 공개!

 


 



한참 전에 마이크로소프트의 폴더블 기기 관련 포스팅을 한 적이 있었는데... 당시 이 프로젝트 또는 기기, 운영체제?를 안드로메다(Andromeda) 라고 불렀습니다.






정말 신기하게도 이번에 그 첫번째 성격의 기기를 마이크로소프트가 차세대 서피스 라인업으로 발표했습니다! 무려 구글의 안드로이드 운영체제를 탑재한 폰도 동시에 소개했습니다.


이 마이크로소프트의 새 안드로이드 폰은 서피스 듀오라고 네이밍되었네요 - 폴더블 컨셉이지만 실제 기기는 디스플레이 2장을 힌지에 연이어 붙인 (마치 LG의 V50, V50s와 같이) 형태를 가지고 있습니다.


삼성의 갤럭시 폴드와는 컨셉은 같을 수는 있지만 구현 방식은 더 쉬운 형태랄까요? 물론 이 또한 경첩 부분 설계에 있어선 삼성과는 또 다를 것으로 예상 됩니다. 





MS의 첫 안드로이드 폰 서피스 듀오는 2장의 5.6인치 디스플레이로 구성되어 있고(양쪽 여닫이 접이식) 각 화면에서 별개 앱을 동시에 실행할 수 있습니다, 넓게 펼치면 한장의 디스플레이를 키보드 혹은 게임 컨트롤러로 활용할 수 있게 됩니다.


참고로 디스플레이는 360도 회전 가능하다고 하며 완전히 펼쳤을때는 8.3인치 미니 태블릿 정도 사이즈가 됩니다.


현재 이 기기는 스냅드래곤 855에서 작동중인데 앞으로 어떻게 스펙이 변할지는 아직 알 수 없으며 카메라 등 구체적인 스펙도 아직 확정되지 않았습니다.


참고로 이번에 공개한 이 서피스 듀오는 완성형이 아닌, 미완 프리뷰 버전이며 2020년 12월(...) 이후에나 만나볼 수 있을 전망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