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삼성 AKG ANC 타입C 이어폰 - 오픈
    사운드 포럼 2019. 9. 23. 15:09
    반응형


    삼성에서 새로 발매한 유선 노이즈 캔슬링 이어폰 AKG ANC 이어폰이예요. 모델 명은 EO-IC500.


    타입C 포트를 이용해 전력을 공급받고 최소한의 컨트롤러로 준수한 성능의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성능을 뽑아냅니다.


    발매가 늦은 편에 속한 갤럭시 액세서리인데 과연 이 유선 이어폰은 어떤 느낌일까요? +_+



    Note :


    저는 이 이어폰을 11번가 체험단 모집때 구매했습니다. 체험단 리뷰와는 별개로 여느 제품 리뷰처럼 리뷰를 따로 진행할 예정이며, 체험단과 관련된 리뷰는 이와 별개 포스팅으로 작성할 예정입니다.


    두 성격의 리뷰가 조금 다르게 진행될 예정이여서 상업적인 성격으로 인한 내용 왜곡은 없을 것이며, 홍보 목적의 내용을 담거나 체험단 리뷰의 경우, 별도 안내문으로 구분해 보는 분들이 판단할 수 있도록 구성할 예정이오니 참고하시기 바라요. :)





    박스는 올해 갤럭시 S10 세대와 테마를 같이 합니다, 박스에 새겨진 블링블링한 상품명 표기도 같네요. :) 노트10의 글로우 컬러와 테마가 같달까요? 상자도 아주 아담해요.



    깔끔한 뒷면. 갤럭시 폴드와 S10 시리즈, 3.5mm 이어폰 잭이 없는 다른 삼성 기기들과 노트10 시리즈, 갤럭시 탭S6와 호환됩니다. 생산 국가는 베트남이네요.



    참고로 ANC는 능동적 노이즈 캔슬링 제어 기술 중 하나로 마이크를 통해 받은 외부 파장/주파수와 반대되는 파형을 가진 소리(역위상 사운드)를 생성, 상쇄 간섭을 일으키는 원리로 소음을 없애는 기술입니다. 이미 소니나 보스, 삼성 산하 AKG도 여러 ANC 기기들을 발매하고 있죠. 노이즈를 받아들이고 발생해야 하기에 (+분석) 전력을 필요로 합니다, 배터리가 필수!


    또 PNC 방식도 있는데, 이 기술은 특별한 기능 없는 수동적 소음 상쇄 기술로 기기 자체적으로 외부의 소음을 차단하는 방식입니다, 순수 물리적인 차폐 방식이랄까요? 이 방식은 특별히 표기할 필요가 없는게 이미 아이솔레이션 형태의 유닛들은 전부 이 PNC를 어느 정도 지원한다고 봐야 하고 ANC도 기본적으로 밀폐형이기에 PNC 스펙을 만족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이 삼성의 AKG ANC 이어폰도 NC 컨트롤을 끄면 전원 공급 필요없는 PNC 모드로 가동한다고 보셔도 무방합니다.



    박스의 옆면. 깔끔해요! +_+ 뛰어난 ANC 성능과 편안함, 플러그&플레이 지원 등 스펙과 개발 방향을 알기 쉽게 아이콘 화해서 보여 주고 있습니다. 



    참고로 갤럭시 버즈와 박스 크기/높이가 거의 같아요. 쓸데없이 박스를 키우지 않고 딱 들어있을 것들 깔끔하고 구분 쉽게 잘 포장했습니당! +_+



    상자를 열면 이렇게 나와요 - 상자 속 이어폰 본체와 자그마한 액세서리들, 그리고 윗 뚜껑 안에 설명서를 담은 작은 상자 하나. 전부 종이 재질이며 플라스틱 소재는 거의 없습니다. 삼성의 이런 포장재 사용/설계 방향.. 개인적으론 환경을 생각해 최대한 재활용 쉬운 방향으로 디자인하고 재료를 선정하는 이런 노력은 참 좋다고 생각하고 정말 칭찬하고 싶어요!



    먼저 저 작은 내부상자부터 풀어봅니다, 그러면 넓은 공간속에 딸랑 아주 작은 간단 설명서가 하나 나와요 ㅎㅎ 접이식도 아닌, 그냥 양 면에 도식으로 설명하는 사용 설명서입니다. 이 정도면 그냥 PDF로 다운로드 받게 해도 좋았지 않았나 생각이 들었네요. 설명서 내용은 이게 전부입니당!


    그럼 얼른 이어폰 본체를 꺼내 살펴 볼까요? +_+



    보자마자 보이는 이어폰 머리들 ㅎㅎㅎ 딱 봐도 마이크임을 알 수 있는 부분이 인상적이죠. 글로시하고 다양한 느낌의 색체를 보여주는 푸른 삼각형 패드(?). 요거 느낌이 참 좋아요~



    이제 이어폰 본체가 담긴 작은 상자를 풀어 헤쳐 봅니다! 이어폰 줄을 상자에서 잘 빼내면 다시 상자가 분리 돼요~ 저 상태에서 분리되려 하는 종이상자를 빼내면 이어폰을 만나볼 수 있어요.



    그 이어폰 담긴 작은 종이상자를 빼낸 내부 모습입니다, 이어폰 본체 내부에서 귀 고정력을 돕는 두 사이즈의 윙팁 각 한쌍과 귓구멍 크기에 대응하는 이어팁이 (각 한쌍씩) 꽂혀 있습니다. 꽂혀있는 트레이는 플라스틱 재질. 특이하게 노즐이 타원형입니다, 그리고 구경도 꽤 넓어요! 여기에 맞는 팁이 있을지 알아봐야겠어요.



    AKG ANC 타입C 이어폰 본체입니다. 결합되어 있는 이어팁은 둘 다 M 사이즈입니다. 커보이는 컨트롤러가 눈에 확 들어오네요.


    탄성있는 코팅 선에, 메인 케이블은 패브릭으로 다시한번 꼬임 방지 처리를 해줬어요. 포장재질은 플라스틱, 번들 이어폰 포장에 사용된 그런 재질 맞아요. 이어폰은 타입-C. 3.5mm 잭은 바이바이.. ㅜㅜ



    본체는 검은색에 가까운 다크 그레이 색상이고 글로시 블루 포인트 컬러가 입혀져 있어요~ 실리콘 팁도 내부 고정 부분을 파랑색으로 해서 깔맞춤을 해줬어요. 왼쪽 오른쪽 구분 표시를 크게 해줬고 왼쪽 유닛은 저 선이 연결되는 부분 안쪽에 작은 돌기로 다시 한번 표식을 남겨줬어요.



    보랏빛 감도는 윙팁과 이어팁. 이 둘은 이 이어폰 성능을 십분 끌어올리는데 필수적이고 정말 중요한 부분입니다! +_+ 언뜻 언뜻 보이는 푸른색이 정말 인상적인 디자인이예요!



    이어팁 분해도 ㅎㅎ 실리콘 이어팁을 빼내고 윙팁을 벗겨낸 후 반대로 끼워 주면 됩니다. 꼭 자기 귀에 맞는 형태와 사이즈를 찾아 착용하세요!



    사이즈가 꽤나 큰 리모트 컨트롤러입니다, 여기에 NC 제어와 볼륨제어, 통화버튼 같은 것들이 들어가 있어요. 사진에 보이는 긴 버튼은 NC On/Off 버튼입니다, 그 옆에 동그란 무언가는 노이즈 캔슬링 활성화 표시용 LED입니다.



    선은 정말 튼튼하고 품질도 좋아요! 특히 케이블선 느낌이 두툼하고 좋고 컨트롤부가 중앙에 위치해 있습니다. 사진 옆에 보이는 동그란 부분은 통화용 유닛으로 오른쪽 선에 붙어 있어요.


    이어폰은 이게 전부네요! +_+



    나머지는 얼른 갤럭시 노트10에 끼워 사용해 보는 것만 남았네요 ㅎㅎ 얼른 끼워 보도록 합니당!



    (계속)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 / Posts by creas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