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삼성전자 AKG ANC C타입 이어폰
    사운드 포럼 2019. 9. 25. 00:32
    반응형



    소리 성향은 S10/N10에 포함된 AKG-tuned 이어폰과 다르지만 해상력과 품질은 좋아요! 만듦새도 번들 이어폰보다 단단하고 사이즈가 크지만 대신 14.8mm 대구경 드라이버를 채용, 기본 번들 이어폰의 11mm 드라이버 대비 소리 볼륨 확보와 저음역대 반응성이 더 좋아졌습니다. 만듦새는 모난 부분 없이 좋고 선은 패브릭이라 선꼬임에도 적극 대응하고 있으며 이어폰선도 더 두꺼워졌습니다.



    착용시 유닛이 조금 무거워진 덕분에 이어팁과 윙팁을 꼭 귀에 맞는 사이즈로 잘 착용해야 움직일때 흔들리거나 음악 감상시 소리가 새어 들어오거나 밖으로 새지 않습니다, 소리 품질에 영향을 주는 건 당연하구요! 꼭 자기 귀에 맞는 팁을 착용하셔야 합니다. 기본 실리콘 팁은 품질은 기본 번들보다는 나아졌지만 여전히 부족한 느낌이라 별도 폼팁을 구매하셔서 사용하길 권장 합니다, 소리 품질이 더욱 단단해지고 귀 고정성도 크게 향상 됩니다.



    착용감은 무게감이 조금 있어도 윙팁이 보조해 주기 때문에 그럭저럭 잘 지탱합니다, 선의 터치 노이즈도 제대로 착용한 경우 안정적이며 크게 거슬리지 않구요, 장시간 착용에도 편안한 느낌이 좋아요! 착용감에 있어 번들 이어폰 대비 큰 차이는 못느꼈습니다.



    AKG ANC C타입 이어폰의 목적은 야외/아웃도어에서 사용, 특히 이동중 차량과 주변 소음을 차단시켜 오롯이 소리에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데 1차 목적이 있는데 이 이어폰은 정말 이 목적에 매우 충실하며 안정적인 소리 품질과 함께 인상적인 노이즈 캔슬링 기술을 접목시켜 큰 비용 지출 없이도 고품질의 유선 ANC 환경을 만들어 줍니다.



    선이 없는 무선 환경의 가장 큰 장점은 활동성과 걸리적 거리는게 없는 자유로움일텐데, 이 AKG ANC 이어폰은 유선 환경이지만 무선 기기보다 더 나은 음질과 통화 품질을 제공해 주고 동 가격 무선 이어셋 대비 더 큰 만족도를 준다고 볼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유선을 주력으로 하시고 삼성폰을 사용하신다면  추천하고 싶네요, 무선이 주력이라면 보조용으로 하나 담아 두시면 급할때 사용하시면 좋을 듯 합니다 - 비 삼성 기기라도 타입C 노이즈 캔슬링 지원 이어폰 선택권이 많은 편은 아니니 이 기기를 테스트 해 보시고 구매하시는 것도 나쁘진 않을 듯 합니다.


    다만 호환성에서 걸리는 부분이 있는데, 온전히 노이즈 캔슬링을 통한 사운드 기능이 주목적이라면 타입C 포트를 가진 기기에서 무리없이 사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이나 통화 기능까지 원한다면 이 기기는 S10, N10, 폴드 (그리고 5G 대응 기기들 포함), 탭S6 등에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 이어폰으로는 라디오와 DMB 감상은 불가능하니 참고 하세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 / Posts by creas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