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 컬럼/PC & 가젯

필립스 PH805 ANC 노이즈캔슬링 헤드폰 출시 예정

 

 

 



필립스에서 HRA 대응 액티브 노이즈캔슬링 형태의 새 헤드폰이 발매 예정이네요, 이번 IFA 2019에서 발표되었으며 정식 출시는 10월 중 예정되어 있습니다.



현재 노이즈캔슬링 최정상에는 보스(BOSE)와 소니가 있는데 필립스는 이들과 경쟁하기 위해 동등 성능의 노이즈 캔슬링 기능을 담으면서 가격을 큰 폭으로 낮췄다고 합니다.


PH805 헤드폰에는 안팍으로 4개 마이크가 장착되어 있어 디지털 노이즈 캔슬링 성능을 향상시켰습니다 - 필립스에 의하면 -27dB 노이즈 차감효과와 함께 95% 주변 노이즈를 제거할 수 있다고 합니다, 소니 WH-1000XM3의 경우 -15~-25dB 정도로 알려져 있습니다.


물리 버튼과 터치 제스처를 지원하며 메모리폼 소재의 이어패드가 사용되었습니다, 또한 소니의 앰비언트 사운드 기능과 비슷한 '어웨어니스 모드' 기능이 있어 주변 소리를 들을 수도 있습니다.



필립스는 배터리 성능에 대해 30시간 정도 지속되며 급속충전도 지원해 5분 충전에 2시간 사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배터리가 다 닳았을 경우 케이블을 이용해 (3.5mm 아날로그 잭 존재) 청취 가능합니다.


현재 정확한 가격은 책정되어 있지 않으나 영국 파운드 가격으로는 £180라고 알려져 있어서 비슷한 급의 소니 WH-1000XM3와 비교해 많이 저렴합니다 (WH-1000XM3 정가는 £330).


40mm 드라이버를 채용하고 있으며 블루투스 5.0을 지원 합니다. 무게는 235g으로 가장 가벼운 기기중 하나입니다.


아직 정확한 가격과 제품의 정확한 스펙은 아직 전부 공개되지 않았으며, 멀티포인트 지원 여부, 지원 무선 코덱 종류도 아직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PS) HRA 대응에, 노이즈캔슬링 성능도 나빠 보이지 않네요!


다만 한가지 필립스는 사진과 실제품 재질을 잘 봐야 합니다, 나쁜건 아닌데 가격이 저렴한 만큼 마감 내지는 외관소재가 그만큼 저렴한 느낌이 드는 경우가 자주 있어서... 현 디자인은 나빠보이지 않는데 실물은 어떨지 저는 그게 가장 궁금 하네요.


필립스인 만큼 사운드 품질은 의심 여지가 없다고 생각됩니다 (소니 대비 취향 차이가 날 듯 하죠). 여기에 만약 LDAC 등 고급 코덱까지 지원한다면 가격도 그렇고 성능도 정말 괜찮을 듯 합니다만, 이것까진 무리일 듯 싶죠;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