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 컬럼/PC & 가젯

삼성 AKG ANC C타입 이어폰 출시!

 

 

 



좀 늦긴 했지만 정식 발매했네요. 모델 넘버는 EO-IC500, 삼성의 USB-타입C 형태의 AKG 이어폰의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버전입니다.



통상 노이즈 캔슬링 이어폰하면 별도의 파워 팩(배터리, 껌통!)을 주렁주렁 단 모습을 연상하실 수 있는데 이건 USB-C에서 전력을 공급받아 그걸로 노이즈 캔슬링 기능을 활성화하는 버전으로 어찌보면 USB-C의 장점을 잘 이용한 이어폰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 말 그대로 전원은 연결한 본체를 통해 공급되며 기기 자체 충전도 필요 없습니다. :)



이 이어셋은 귀에 탄탄하게 밀착돼야 노이즈 캔슬링 성능을 100% 발휘할 수 있어서 편안한 밀폐 환경을 구현하는데도 신경을 쓴 듯 합니다. 이전 기어 아이콘X나 갤럭시 버즈를 사용해 본 분들이라면 윙 팁의 존재를 아실텐데, 이어팁 외에도 이같은 구성품이 이 ANC 유선 이어셋에 포함됩니다.



흥미로운 점이라면 이 제품의 호환성인데요 - 일단 삼성 스마트폰/태블릿 제품군에만 사용 가능하다고 합니다, 사이트에는 아래와 같은 문구가 있어서 일단 사용기를 더 살펴봐야 할 듯 합니다.


갤럭시 노트10, 노트10+, 탭 S6, 폴드 5G, S10e, S10, S10+ 그리고 S10 5G와 호환되며 3.5 mm 단자가 없는 모든 삼성 스마트폰 및 태블릿과 호환


그러고보니 초기에 유출됐던 아래의 실버/아우라 컬러는 안나오나 봅니다 :



갤럭시 노트10 시리즈 컬러 테마와는 지금 블랙.블루 보다는 이 실버.아우라 버전이 더 어울릴 듯 하죠.


AKG 브랜드니 음질 부분은 최소 보장은 되지 않나 생각되고 남는 부분은 이어셋의 호환성 이슈와 노이즈 캔슬링 성능이 되겠네요, 과연 소니나 보스 등에 견줄 수 있을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