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LG 톤플러스 프리 발표
    뉴스 & 컬럼/PC & 가젯 2019. 10. 1. 13:57
    반응형



    출고가 259,000원의 LG 코드리스 이어폰 톤플러스 프리 입니다.


    AKG가 삼성하만 자회사가 되면서 영국의 유명 오디오 회사인 메리디안과 사운드 관련으로 협업관계를 맺었죠, 이 이어폰도 그 협업의 일환으로 나온 모델로 보입니다. 소리만 튜닝한건지, 설계단에서부터 같이 한건지, 단순히 브랜드만 붙인 수준인지는 아직 알 수 없네요.



    With Meridian.. AKG의 예를 든다면 Tuned by AKG와 Sound by AKG가 있는데 Tuned by가 단순히(?) 튜닝 작업을 거친 수준이라고 본다면 Sound by는 AKG가 직접 소리에 관여한다고 (유닛 설계나 소리 성향 계획 등 소리 부문을 아예 전담하는 느낌) 볼 수 있겠죠. 이 With Meridian은 과연 어떤 수준/의미일지 개인적으론 제품의 디자인과 가격을 떠나 소리 특성과 이 브랜드가 얼마난 가치가 있을지가 제일 궁금 합니다. :)


    대충 2년 전 여름에 나왔던 톤플러스 프리 코드리스 이어폰과 같은 이름을 가지고 있어요, 대신 모델 번호가 다릅니다 :



    이 모델은 HBS-F110



    신 모델은 HBS-PFL7.. LG는 구형 톤플러스 프리는 없던 걸로 치려는 듯?


    가격대는 이때나 신모델이나 25만원 대인건 같네요. 나름 넥밴드 아이덴티티를 지키면서 TW 이어폰을 접목시켰던 모델인데, 소리나 가격이나 디자인, 편의성 모두 혹평을 받고 사라진 이어폰이기도 합니다. 넥밴드는 아재느낌이 든다는 단점이 있지만 별도 거치대를 가방에 담을 필요없이 넥밴드에 수납시켜 휴대/충전할 수 있다는 점은 꼭 나쁘지만은 않은 듯 합니다, 긴 모양의 충전 크래들도 별도 판매 (6만원 수준) 하니 필요하면 일반 TW 무선 이어폰처럼 사용할 수도 있구요.


    HBS-F110은 코덱이 SBC 온리였는데 새 톤플러스 프리는 어떤 코덱들을 지원하는지 알 수 없네요, 게다가 BA 커널형태의 전작에서 새 모델은 세미 오픈형 구조를 택했습니다, 완전 다른 종류의 이어폰이 되었어요.



    기능은 여느 TW 이어폰처럼 평범 그 자체입니다 - 메리디안이 튜닝한 세미 오픈 구조에서 나오는 소리 성향 이점 (에어팟 만큼 편한 소리일 듯, BA와 다르게 진동판 구조를 택했죠), 편안한 착용감 (차가운 BA 소리성향이 안맞거나 커널형 구조가 답답하거나 불편하신 분들이라면 에어팟과 이쪽이 대안이겠죠), 크래들이 크다보니 넉넉한 충전 시간 등을 장점으로 꼽을 수 있겠습니다, 그리고 5분 충전에 1시간 사용 가능한 급속충전도 지원하구요.


    그 외에도 UV나노 위생관리 기술도 적용했다고 합니다 - 유해 세균을 줄여주는 UV LED를 (크래들 내부에서) 방사하는 기능이 있는 것 같아요. 이건 LG전자 가전제품에도 적용하고 있는 기술이기도 합니다, 나름 신체에서 탈부착하는 기기이니 살균작용이 의미가 없진 않을 듯 합니다. IPX4 수준의 가벼운 생활 방수를 지원해 비나 땀 등에 저항력을 가집니다.


    그 외엔 정말 가격이 오버 책정됐다고 느껴지는 구성이예요 - 노이즈 캔슬링 기능도 없고, 케이스 무선 충전 기능도 없고, 다른 특징이 눈에 띄지 않네요. 유닛에서 터치 패드를 지원하는데 이걸로 할 수 있는 기능들 소개도 아직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단순하게 미디어/볼륨 조작, AI 인공지능 비서 호출이 끝일 것 같은 불안한 느낌이...? ㄷㄷ 최소 외부 소리 듣기 기능이라도 담아줬으면 좋겠네요.



    더 콤팩트하고 준수한 사운드에 10만원 정도 저렴한 삼성 AKG 갤럭시 버즈


    비슷한 가격대의 강력한 노이즈 캔슬링 기능이 주요 특징인 소니 WF-1000XM3



    소리는 메리디안의 독자 기술 ASP와 MDDS가 적용돼 원음을 (특히 아날로그 사운드) 재현에 최적화되어 있다고 하고 다중 메탈 레이어 구조의 진동판으로 풍부한 저음과 깔끔한 고음을 구현했다고 합니다.


    통화는... 개인적으론 이런 디자인에서 통화는 기대하지 않습니다;ㅁ; 에어팟엔 절대 미치지 못할 것이고 그냥 이런 디자인의 TW와 대동소이하지 않을까 하네요. 어쨌든 음성 마이크와 소음제거용 마이크 2개를 탑재해 (MEMS 마이크) 이를 분석해 소음을 제거한 후 상대에게 전송한다고 합니다.


    블루투스 버전은 5.0인데 지원하는 블루투스 코덱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설마 이런 고가에 달랑 SBC만 지원하진 않겠죠? ㄷㄷ).


    출시일은 블랙 색상은 10월 28일, 화이트 색상은 11월 중 예정되어 있으며 블랙 모델이 먼저 출시될 전망입니다. 스마트폰 V50S ThinQ 예판 시 제공되는 색상은 블랙 색상 입니다.



    UPDATE

    지원 코덱 나왔네요 - SBC와 AAC 코덱 지원 합니다. 네... Apt-X 없고 그냥 평범 그 자체입니다, 개인적으론 아무리 음질이 좋다고 해도 갤럭시 버즈 정도가 가격 저항선이라 생각 드네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 / Posts by creasy